속초시, 무지개 방울토마토 지역특화품목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지역특화 농산물 육성을 위하여 2022년 특화품목으로 무지개 방울토마토를 선정하고 생산단지를 조성하여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농산물 특화품목 육성을 위한 도비 지원사업 중 '지역활력화작목 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무지개 방울토마토 생산기반 조성을 지원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지역특화 농산물 육성을 위하여 2022년 특화품목으로 무지개 방울토마토를 선정하고 생산단지를 조성하여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농산물 특화품목 육성을 위한 도비 지원사업 중 ‘지역활력화작목 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무지개 방울토마토 생산기반 조성을 지원하게 된다.
속초시는 무지개 방울토마토 시설재배지의 낡은 비닐 교체를 통해 난방효율을 증대하여 농가 경영비를 절감하고, 관수시설 자동화로 농업인의 노동력 절감 등 재배환경을 개선하는 스마트 농업시설 2.2h를 조성한다.
사업대상 지역은 하도문 시설재배단지로 기존 방울토마토 재배기술을 보유한 농가를 대상으로 한다.
이주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무지개 방울토마토의 지역농산물 특화품목 지원으로 농업의 활력을 꾀하고 고소득 품목으로 육성하여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너 몰린 국민의힘…野 국정조사 주장에 주호영 수용가능성 시사
- 이태원 참사 중에 韓美 훈련은 되고 北 미사일 발사는 안 된다?
- "이태원 참사, 국정 최고 책임자 대통령이 사과해야 한다"
- 北 미사일 도발에 정치권 규탄·우려…與 "응징해야", 野 "패륜적 행위"
- 美 '4회 연속 자이언트 스텝' 파월 쇼크, 금융시장 강타
- 尹대통령, 최악의 정치적 위기…'책임 회피성' 태도에 내부 문건들 줄줄 새고 있다
- 유승민 "尹대통령, 직접 사과해야…지금 이팀으로 국정 이끌어가기 힘들어"
- 112 신고 빗발칠 때, 용산경찰서장은 대통령실 집회 통제 중이었다
- 美중간선거 직전 바이든 지지율 역대 최저 수준…위기의 민주당
- 북한, 미사일에 포 사격까지…한반도 군사적 긴장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