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기둥' 김민재 세리에 A 경기당 패스 1위, 라흐마니와 나폴리 빌드업 중심 입증

김진회 2022. 11. 3.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기둥' 김민재(26·나폴리)가 올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패스 부문에서 1위에 올라있다.

3일 기준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김민재는 경기당 73.9개의 패스를 성공시켜 평균 패스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패스 성공률은 90.8%. 아쉽게 지난달 10일 크레모네세전 이후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면서 김민재의 부담이 커졌던 상황.

9월 세리에A '이달의 선수'에 선정됐던 김민재는 10월에도 매 경기 특급 활약을 펼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철기둥' 김민재(26·나폴리)가 올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패스 부문에서 1위에 올라있다.

3일 기준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김민재는 경기당 73.9개의 패스를 성공시켜 평균 패스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여기에 패스 성공률은 89.7%.

이 기록은 김민재가 나폴리 빌드업의 중심이란걸 증명한다. 김민재는 수비 시 빠른 스피드와 강한 압박으로 물샐 틈 없는 수비력을 과시하고 있다. 상대 패스는 정확하게 예측해 차단하기도. 무엇보다 공격 시에는 견고한 후방 빌드업을 펼치고 있다. 골키퍼를 비롯해 모든 선수들이 김민재를 통해 빌드업을 시작한다는 얘기다. 특히 미드필더들의 공격 작업이 부진할 때에는 적극적으로 전진해 공격수들에게 패스를 연결하기도 한다.

아미르 라흐마니(왼쪽). AFP연합뉴스

나폴리의 후방 빌드업이 탄탄한 건 김민재뿐만 아니라 센터백 파트너 아미르 라흐마니 덕분이다. 코소보 출신인 라흐마니도 이번 시즌 리그 8경기를 뛰며 경기당 평균 69.6개의 패스를 기록하며 평균 패스 부문 2위에 랭크돼 있다. 패스 성공률은 90.8%. 아쉽게 지난달 10일 크레모네세전 이후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면서 김민재의 부담이 커졌던 상황. 그래도 김민재는 주앙 헤수스와 호흡을 맞춰 팀의 13연승을 이끌다 지난 2일 열린 리버풀과의 2022~2023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0대2로 패하며 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하지만 아이러니컬한 건 김민재가 10월 세리에A '베스트11'에서 제외됐다는 것. 후스코어드닷컴은 포백 수비라인에서 두 명의 중앙 수비수에 스테판 더 프레이(인터밀란)과 헤수스를 선정했다.

9월 세리에A '이달의 선수'에 선정됐던 김민재는 10월에도 매 경기 특급 활약을 펼쳤다. 10월 펼쳐진 리그 5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해 매 경기 승리를 이끈 바 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나는 솔로' 11기 현숙, '얼마나 예쁘길래' 시작부터 난리? '고민시 닮은꼴'부터 90년대 여주인공까지…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김C, 이태원 참사 직접 목격 “길 위에 시신이..경찰 거의 없었다”
3일만에 나타난 박명수 “걱정해주셔서 감사, 지금은 서로 조심할 시기”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