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스웨덴 최대 기업 발렌베리그룹 사모펀드 투자 유치 추진

송은정 기자 2022. 11. 3. 13: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 보안업체 SK쉴더스가 스웨덴 최대 기업집단 발렌버리그룹 계열의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EQT파트너스로부터 조 단위 투자를 추진 중이다.

회사는 이번 투자가 SK쉴더스와 EQT의 공동경영을 조건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SK그룹은 EQT파트너스와 SK쉴더스를 공동 경영해 미래 성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으로 이번 투자를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웨덴 최대 기업집단 발렌버리가 한국 보안기업 SK쉴더스에 대한 투자에 나섰다. /사진=SK쉴더스
SK그룹 보안업체 SK쉴더스가 스웨덴 최대 기업집단 발렌버리그룹 계열의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EQT파트너스로부터 조 단위 투자를 추진 중이다. 회사는 이번 투자가 SK쉴더스와 EQT의 공동경영을 조건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EQT파트너스는 SK쉴더스의 2대 주주인 맥쿼리자산운용 컨소시엄이 보유한 지분 36.87%를 전량 인수하고 SK쉴더스 신주를 추가 매입하는 투자 협상을 진행 중이다.

SK쉴더스의 기업가치는 4조~5조원 정도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맥쿼리PE 컨소시엄의 지분 가치는 최대 1조9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단, 아직 협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투자 금액과 지분율은 확정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지난 2일 SK쉴더스 지분 63.13%를 보유한 SK스퀘어는 "당사는 SK쉴더스의 미래 성장을 위한 신규 투자 유치 및 지분 매각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 중이며 아직 확정된 바는 없다"고 공시했다.

SK쉴더스는 물리보안 업체 ADT캡스와 SK그룹 정보통신(IT) 보안 업체 SK인포섹이 합병한 보안 전문 기업이다. 칼라일그룹이 보유한 ADT캡스 지분 인수 과정에서 SK텔레콤(현 SK스퀘어)은 재무적투자자(FI)인 맥쿼리PE 컨소시엄과 손잡고 해당 지분을 인수했다.

SK그룹은 EQT파트너스와 SK쉴더스를 공동 경영해 미래 성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으로 이번 투자를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 기존 상장을 통한 성장 계획 대신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방향을 선택한 것으로 관측된다.

앞서 SK쉴더스는 올해 기업공개(IPO)를 추진해왔으나, 지난 5월 상장 계획을 철회한 바 있다.

SK스퀘어 관계자는 "SK쉴더스의 미래 성장을 위해 신규 투자 유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결정 사항을 여러 이해 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이태원파출소 "서울청에 지원 요청했지만 거절당해"
"반복된 사고, 혼나야 돼"… 박명수, 생방송서 '울컥'
"걸어서 출동한 경찰"… 김C, 이태원 현장 목격담
황정음, 민폐 하객 등극?… 살 쏙 빠진 근황 '주목'
"용산 아파트까지 투자"… 서유리, 남편에 사기 당했나
"특판도 아닌데 연 6%" 1억 넣으면 이자 507만6000원
"벌써 D라인이?"… 영숙♥영철, 임신 중 근황
"혹 떼려다 붙일라"… 흥국생명도 '자본확충' 미뤘다
"8억 주담대? 연봉 1.3억 넘어야" LTV 완화에도 DSR 발목
경찰청장, 이태원 참사 언제 알았나?

송은정 기자 yuniya@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