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2022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국립재활원(원장직무대리 김완호)이 주최하는2022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가 11월 7일(월) 오후 1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다.
□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는 보조기기 수요자, 정책전문가, 개발자, 서비스제공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모여 보조기기 개발 및 서비스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재활원, 2022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 개최
- 보조기기 개발 및 서비스 성과 공유를 위한 교류의 장 -
□ 국립재활원(원장직무대리 김완호)이 주최하는「2022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가 11월 7일(월) 오후 1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다.
□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는 보조기기 수요자, 정책전문가, 개발자, 서비스제공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모여 보조기기 개발 및 서비스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이다. 주요 행사는 ▲보조기기 개발자 교류행사(메이커 페어), ▲보조기기 지원사업 통합성과대회이다.
○ 보조기기 개발자 교류행사(메이커 페어, Assistive Technology Maker Faire)는 장애인, 노인의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직접 만든 보조기기를 공개하고 수요자가 체험해볼 수 있는 성과 교류회다.
- 본 행사에서는 보건복지부의 연구개발(R&D) 사업인 「노인·장애인 보조기기 연구개발사업(’20~’23)」에서 수행한 보조기기 연구개발 시제품을 전시한다.
- 전시 품목은 입술 마우스, 전동휠체어 후방카메라, 게임 보조기기 등 수요자와 개발자가 함께 개발한 생활밀착형 보조기기 23종과 기능형 전동휠체어, 점자 디스플레이, 가변형 욕실․화장실 등 국산화 보조기기 31종이다.
○ 보조기기 지원사업 통합성과대회는 중앙 및 지역보조기기센터(16개)에서 수행하는 서비스 및 정책연구, 맞춤형 보조기기 제작, 전시체험장 운영 및 각 지역의 보조기기 특성화 사업 성과를 공유·확산하는 소통의 자리이다.
- 아울러, 장애인의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기여한 기관 또는 개인(공무원 및 유관기관 담당자)에 대한 유공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한다.
□ 김완호 국립재활원장직무대리는“노인·장애인 보조기기에 대한 일반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보조기기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와 보조기기 이해관계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하며,
○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를 통해 보조기기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대화의 장을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붙임> 1. 2022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 포스터
2. 2022 보조기기 성과 교류회 계획
3. 주요 전시 제품
4. 수상자 명단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