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도 못 떴다. 한국은 비상!" 中-日 모두 'SON의 부상과 수술, 월드컵 영향은?" 비상한 관심

류동혁 2022. 11. 3. 12: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안면골절 소식은 중국과 일본에서도 뜨거웠다.

중국 시나스포츠는 3일(한국시각) 손흥민의 부상 소식을 상세하게 다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손흥민의 안면골절 소식은 중국과 일본에서도 뜨거웠다.

중국 시나스포츠는 3일(한국시각) 손흥민의 부상 소식을 상세하게 다뤘다. 비디오 영상까지 첨부하면서 부상 당시의 장면을 반복재생했다.

시나스포츠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최종 라운드에서 토트넘은 마르세유 원정 경기에서 2대1로 승리를 거뒀고, 조 1위에 등극했지만, 손흥민은 경기 도중 상대 선수에 머리를 부딪치는 부상을 당했다'며 '손흥민의 왼쪽 얼굴에 움푹 들어간 부분이 있고, 왼쪽 얼굴도 붉어졌다.경기 후 라커룸에서 손흥민의 왼쪽 얼굴은 여전히 움푹 패인 상태이고, 왼쪽 눈도 뜨지 못하고 있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에이스로 활약해야 할 손흥민의 부상에 한국은 비상이 걸렸다'고 보도했다.

일본 닛칸 스포츠도 3일 '한국 대표팀 공격수 손흥민은 월드컵 출전에 민감한 상황에 처해있다. 왼쪽 눈 부근이 굴절되어 수술을 받았고, 회복 상황에 따라 (월드컵 출전을) 결정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산케이스포츠 역시 톱 기사로 손흥민의 부상 소식을 전했다. '토트넘&한국 공격수 손흥민 안면 골절로 수술. 그리고 월드컵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손흥민은 수술 후 의료진과 함께 재활을 시작할 것'이라며 '손흥민은 카타르월드컵 한국 대표팀의 에이스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3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월드컵 출전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나는 솔로' 11기 현숙, '얼마나 예쁘길래' 시작부터 난리? '고민시 닮은꼴'부터 90년대 여주인공까지…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김C, 이태원 참사 직접 목격 “길 위에 시신이..경찰 거의 없었다”
3일만에 나타난 박명수 “걱정해주셔서 감사, 지금은 서로 조심할 시기”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