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제1차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현장방문 (11.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11월 3일(목) 오전 11시 충청남도 공주시에 있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을 방문하였다.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의 기회를 부여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제1차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현장방문 (11.3.)
-‘공주시니어클럽’현장방문, 노인일자리 기관·참여노인 간담회 및 종사자 격려 -
□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11월 3일(목) 오전 11시 충청남도 공주시에 있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을 방문하였다.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의 기회를 부여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공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으로 2022년 9월 기준 17개의 노인일자리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880여 명의 어르신들이 공주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다.
□ 이기일 제1차관은 종이팩 재활용 사업단, 카페·식료품 제조 사업단 등의 현장을 방문하고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과 담당자 등으로부터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 간담회에서 한 해 동안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을 위해 노력한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동절기를 앞두고 어르신들의 안전한 사업추진을 당부하였다.
□ 보건복지부는 참여 노인들의 근로 욕구 등을 반영하여 노인에게 적합한 사회서비스형·민간형 일자리를 확충해나갈 계획이며,
○ 참여자의 연령별·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민간 취업이 힘든 고령자에게는 공익활동형 일자리가 우선 제공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 이기일 제1차관은 이번 현장방문에서“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지자체 및 종사자분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노인일자리가 어르신들의 소득보전과 건강 증진 등을 통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노인일자리 유형을 지속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붙임> 1.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현장방문 개요
2. 공주시니어클럽 개요
3.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개요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