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팁]키움증권, 원금지급형 DLB, ELB 3종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은 오는 10일까지 세전 최소 연 6.5%를 지급하는 제161회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 원금지급형 DLB 2종,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키움증권 담당자는 "최근 원금지급형 상품의 수익률도 매력적인 수준까지 올라왔다. 작년에는 이번과 동일한 구조의 DLB의 수익률이 연 1%대였으므로 다른 고금리 상품 대비 메리트가 크지 않았지만, 이제는 단기 자금을 운용할 때 키움증권 DLB가 좋은 투자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번에 판매되는 DLB상품은 만기 이전 중도상환시에도 세전 연 5%이상의 수익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 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소 매수 단위 100만원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키움증권은 오는 10일까지 세전 최소 연 6.5%를 지급하는 제161회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 원금지급형 DLB 2종,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키움증권 제161회 DLB는 만기가 6개월이고, 만기 시 최소 6.5%(세전, 연)의 수익을 지급한다. 기초자산은 CD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로,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인 CD금리(91일)가 10%이하일 경우 세전 연 6.5%의 수익을 지급하고, CD금리(91일)가 10%보다 높을 경우 세전 연 6.51%의 수익을 지급한다. CD금리(91일)란 시중은행이 발행한 CD(양도성예금증서)의 평균 금리로 11월2일 현재 연 3.96% 수준이다.
키움증권 제160회 DLB는 만기가 3개월이고 세전 연 6.0%~6.01%의 수익을 지급한다. 기초자산과 구조는 제161회 DLB와 같다.
주가지수와 연계하여 수익이 결정되는 상품인 제389회 ELB도 판매한다.
기초자산은 KOSPI200지수와 EuroStoxx50지수로, 상환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가격이 각각 발행 당시보다 올랐거나 같다면 세전 연 8.5%의 수익으로 상환되는 상품이다.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만기 때 원금만 상환되며, 만기는 3년이다.
키움증권 담당자는 “최근 원금지급형 상품의 수익률도 매력적인 수준까지 올라왔다. 작년에는 이번과 동일한 구조의 DLB의 수익률이 연 1%대였으므로 다른 고금리 상품 대비 메리트가 크지 않았지만, 이제는 단기 자금을 운용할 때 키움증권 DLB가 좋은 투자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번에 판매되는 DLB상품은 만기 이전 중도상환시에도 세전 연 5%이상의 수익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 이라고 말했다.
제160회, 제161회 DLB는 각 100억원 한도, 제389회 ELB는 30억원 한도로 오는 10일 낮 1시까지 판매한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HTS 및 영웅문S 모바일앱으로 매수할 수 있고, 최소 매수 단위는 100만원이다.
유준하 (xylit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른들이 미안"...이태원 참사 8살 유족에 무릎굽힌 김건희 여사
- "역할 다했다"던 용산구청장, 대책회의 대신 야유회 챙겨
- "딸의 운구비가" 이영애, 참사로 숨진 러시아인에 "돕고 싶다"
- “이대로 죽는구나” 생각한 순간… 무 뽑듯 구조하고 사라진 은인
- 곽상도 재판서 공개된 새 녹취록…김만배 "이재명 님 靑 가면…"
- "놀러간 걸 왜?" 선 넘은 피해자탓에 "우리가 미안해해야" 이언주 일침
- “입관 땐 덜 고생하시라고” 이태원 참사 희생자 손 모아줬던 생존자
- 월드컵까지 3주…'안면 골절' 손흥민 복귀 가능성은?
- 홍석천 "알고 지내던 여동생, 이태원 참사에 하늘나라로"
- 수십명 CPR한 간호사 자매, "무릎 까져…아무것도 없는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