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하고 추모하고'...이영애→이일화, ★들도 함께 울었다 [SC이슈]

정안지 2022. 11. 3.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예계 스타들도 이태원 참사에 발벗고 나섰다.

금전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가 하면,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위한 애도의 뜻을 전하며 한마음 한 뜻으로 추모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수만 명의 인파가 몰리며 156명(1일 기준)이 사망하는 압사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이영애는 이태원 참사 피해자 가족의 안타까운 사연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연예계 스타들도 이태원 참사에 발벗고 나섰다.

금전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가 하면,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위한 애도의 뜻을 전하며 한마음 한 뜻으로 추모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수만 명의 인파가 몰리며 156명(1일 기준)이 사망하는 압사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이영애는 이태원 참사 피해자 가족의 안타까운 사연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이태원 참사로 딸 러시아인 박율리아나(25)를 잃은 고려인 3세 아버지 박 아르투르씨는 딸의 시신을 고향 러시아로 운구하는 데 5000달러(약 709만원)가 필요했지만, 돈을 마련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오는 4일 강원도 동해시 동해항에서 출발하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행 페리선을 타야한다. 이를 놓치면 일주일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이 같은 사연이 전해지자, 이영애는 한국장애인복지재단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국에 돌아가지 못하고 있는 율리아나씨와 가족을 지원하고 싶다"는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 시민들도 "돕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는 등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정부가 오는 5일까지 국가 애도기간으로 지정, 전국 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가 설치된 가운데 많은 스타들과 시민들이 합동분향소를 찾아 추모했다.

특히 이태원 참사로 지인을 잃은 홍석천은 이태원 참사 현장에 마련된 추모 공간을 찾았다. 2일 홍석천은 "알고 지내던 여동생이 친구와 참사현장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하늘나라에 갔다"면서 "장례식장에서 마지막 인사를 했다. 더 잘해줄 걸. 더 자주 만날 걸. 외동딸을 잃은 부모님은 잠시 정신을 잃으셨다"고 남겼다. 그는 "돌아오는 길에 용기를 내어 이태원에 마련된 추모공간에 들렀다. 20년 넘게 매일같이 다니던 길이었는데, 한발 내딛기가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면서 힘든 심경을 전한 뒤,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 억울하게 희생된 분들에게 부끄럽지않게 살아야겠다"고 적었다.

이일화는 지난 1일 "마음 깊이 애도합니다"라면서 국화 꽃다발을 들고 합동분향소를 찾아 추모의 뜻을 함께했다.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 미료도 이날 직접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위한 애도의 뜻을 전했다.

또한 합동분향소를 찾은 팝페라테너 임형주는 국화꽃으로 헌화를 하고 조문록에 애도글을 남겼다. 임형주는 "너무 애석합니다. 부디 그곳에선 편안하시길 바랍니다.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라면서 애도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김C, 이태원 참사 직접 목격 “길 위에 시신이..경찰 거의 없었다”
이태원 참사로 지인 잃었다..옥주현 “인생, 참 덧없네”
3일만에 나타난 박명수 “걱정해주셔서 감사, 지금은 서로 조심할 시기”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