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YBLN과 ‘2022 글로벌 장학생’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YBLN(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과 함께 '2022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및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세계한상대회 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외에도 몽골, 미국, 일본(재일한국학교), 인도네시아에서 거주하고 있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 장학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3000만원 장학금 지급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YBLN(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과 함께 ‘2022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YBLN은 한민족 경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장인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젊은 한민족 경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공동체이다.
앞서 OK배정장학재단은 2018년 첫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YBLN과 함께 매칭펀딩(Matching Funding)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선발 대상은 YBLN 회원의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으로, ▷성적 ▷소득수준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미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캐나다의 재외동포 학생 등 총 13명으로,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을 포함해 누적 장학생은 총 29명으로, 지원금액은 7500만원에 이른다. 특히 올해는 매칭펀드 기금을 기존의 두배 수준으로 높여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 세계 곳곳에서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들이 ‘한국인’이라는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OK금융그룹은 꿈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및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세계한상대회 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외에도 몽골, 미국, 일본(재일한국학교), 인도네시아에서 거주하고 있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 장학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한母 “내 보물인데…경찰이 신고 무시했다” 신발 안고 오열
- “마스크에서 나던 냄새, 유해물질 이었다”...통풍 후 착용해야
- "운구비 없어 고국 못가"...이영애, 숨진 러시아인 "돕고 싶다"
- 사람 구하는데 "그만 올려" 소리치던 남성...직전까지 구조 돕던 사람
- ‘미인대회서 비밀연애’ 두 미녀, 진짜 부부됐다 “행복해요”
- "경사로에 마네킹 세워보니"...이태원 참사 현장 재현한 日 방송
- ‘음주운전’ 김새론, 5개월여째 자숙 중이라는데…깜짝 근황
- 이태원 간 유명인이 유아인? “사실무근…해외 체류 중” 루머 반박
- 김C “사고 났는데 경찰들 걸어서 출동”…이태원 참사 목격담
- 고개 숙인 이상민 "유가족과 국민 마음 살피지 못해…심심한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