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로리 매킬로이 회사에 커리, 오타니등 특급스타들 투자

김경호 기자 2022. 11. 3. 1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매킬로이가 합작 설립한 TMRW 스포츠가 화려한 올스타 투자자 라인업을 발표했다. |TMRW스포츠 홈페이지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와 남자골프 세계랭킹 1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설립한 회사가 올스타 투자자 라인업을 구성했다.

지난 8월 우즈와 매킬로이가 합작해 출범한 스포츠 연예 미디어 전문회사 ‘투모로우 스포츠’가 3일 공개한 투자자 명단에는 서리나 윌리엄스(테니스), 스테판 커리(농구), 오타니 쇼헤이(야구), 가레스 베일(축구), 루이스 해밀턴(F1), 토니 로모(미식축구), 저스틴 팀버레이크(연예) 등 각 종목과 분야에서 국적을 초월하는 특급스타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문화 아이콘 투자자’로 명명된 이들 수십여명 투자자들의 경력을 더하면 올림픽 메달 21개, 테니스 그랜드슬램 42회, 그래미상 10개, 에미상 40개, 포뮬러 원 세계선수권 7회 제패 등으로 화려하다.

미래지향 스포츠 관련 사업을 펼치는 투모로우 스포츠는 우선 2024년 1월 가상현실골프리그(TGL)를 출범할 계획이다. 투모로우 스포츠는 이를 위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동반자 관계(파트너십)를 체결했다.

투모로우 스포츠의 최고경영자이자 공동창업자인 마이크 맥칼리는 “처음부터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최고와 동반자가 되기를 바랐다”며 “우즈, 매킬로이와 나는 스포츠에 대한 진보적인 접근을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우리의 비전을 신뢰하는 이 독보적인 투자자, 고문, 홍보대사들을 소중히 여긴다”고 말했다.

투자자 명단에는 래리 피츠제럴드, 조시 앨런, 토니 로모(이상 미식축구), 루이스 해밀턴, 란도 노리스, 마크 웨버(이상 F1), 서리나 윌리엄스, 앤디 머리(이상 테니스), 타일러 ‘닌자’ 블레빈스(게임), 스테판 커리, 안드레 이궈달라, 크리스 폴, 다이애나 터라시(이상 농구), 가레스 베일, 알렉스 모건(이상 축구), 시드니 크로스비(아이스하키), 오타니 쇼헤이, 트레이 터너(이상 야구), 카노아 이가라시(서핑) 등과 함께 다수의 기관 투자자들도 포함돼 있다. 기관투자자와 관련한 유명인으로는 아서 블랭크(애틀랜타 팰콘스), 데이비드 블리처(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등 NFL 구단주들과 최근 해임된 스티브 내시 전 NBA 브루클린 감독 등이 있다.

김경호 선임기자 jer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