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내년 5대 키워드…클라우드‧AI‧보안‧메타버스‧워크플레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수가 내년 핵심 키워드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 메타버스, 워크플레이스를 선정했다.
파수는 3일 여의도에서 열린 'FDI 서밋 2022'에서 핵심 정보기술(IT) 이슈와 데이터 보안 전략을 공유하며 이 같이 발표했다.
파수는 멀티클라우드 시대를 위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제시했다.
파수는 멀티클라우드 확산에 따라 클라우드 데이터의 보안 리스크가 높아졌다고 지적하고, 일관된 데이터 보안 정책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파수가 내년 핵심 키워드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 메타버스, 워크플레이스를 선정했다.
파수는 3일 여의도에서 열린 'FDI 서밋 2022'에서 핵심 정보기술(IT) 이슈와 데이터 보안 전략을 공유하며 이 같이 발표했다.
파수는 멀티클라우드 시대를 위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제시했다. 파수는 멀티클라우드 확산에 따라 클라우드 데이터의 보안 리스크가 높아졌다고 지적하고, 일관된 데이터 보안 정책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멀티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세부 방안으로 ▲클라우드 보안성 검토 프로세스 정립 ▲암호화 유지 ▲데이터 유통 흐름 추적 ▲추적 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 가능한 가시성 확보를 꼽았다.
차세대 디지털저작권관리(DRM) 솔루션 개발 방향성도 일부 공개했다. 데이터·정책 백업과 복원, 파일 이력 추적 세분화, 클라우드 호환성 등이 강화될 예정이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급변하는 엔터프라이즈 IT의 현황과 전망을 이번 행사에서 전달하고자 했다"며 "고객들이 미래로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수, 창사 이래 첫 상반기 흑자…"비식별‧문서 보안 수요 증대"
- 파수, 보안 강화한 문서 관리 플랫폼 '랩소디 SE' 출시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남장 비서'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로 제작
- "서커스 마을과 열기구"…크리스마스 품은 더현대 서울[현장]
- 맥심·카누 등 커피가격 평균 8.9% 인상
- bhc, '뿌링클' 할인 이벤트 한달 연장…"고객 성원에 보답"
- 네이버, 국내·해외 호텔 후기 쓰기 지원…"여행 검색 편의 향상"
- 케이블TV "CJ온스타일 송출 중단, 미디어 공공성 저버린 처사"
- [인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 [국감2024] 정진석 "아무 문제 될 것 없는 녹취록" vs 박찬대 "대통령실 실장 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