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가 옳았다' SON 부상→WC 무산 위기, 팬들 분노 '너무 슬프다'

김가을 2022. 11. 3.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옳았다.

콘테 감독은 앞서 "나도 선수 시절 월드컵과 유럽선수권(유로) 대회에 출전했다. 우리가 과거에 했던 월드컵은 모두에게 완벽했다. 이번에 겨울 월드컵을 한 뒤에는 멈춰야 한다. 다시 여름에 해야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등 유럽 리그 선수들은 월드컵 개막 일주일 전까지 소속팀 경기를 뛰고 대표팀에 합류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REUTERS-X00102 연합뉴스
사진=AP 연합뉴스
사진=REUTERS-X00102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옳았다. 콘테 감독은 앞서 "나도 선수 시절 월드컵과 유럽선수권(유로) 대회에 출전했다. 우리가 과거에 했던 월드컵은 모두에게 완벽했다. 이번에 겨울 월드컵을 한 뒤에는 멈춰야 한다. 다시 여름에 해야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은 역사상 처음으로 겨울에 펼쳐진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등 유럽 리그 선수들은 월드컵 개막 일주일 전까지 소속팀 경기를 뛰고 대표팀에 합류해야 한다. 빡빡한 일정 속 선수들이 하나둘 쓰러지고 있다.

'에이스' 손흥민도 부상을 피하지 못했다. 그는 2일(이하 한국시각) 마르세유(프랑스)와의 2022~2023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안면 부상을 입었다. 토트넘은 3일 '손흥민이 골절된 왼쪽 눈 부위를 안정시키기 위해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손흥민은 수술 뒤 구단 의무진과 함께 재활에 들어갈 것이다. 추가 사항은 적절한 시기에 알리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월드컵 개막까지 20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날벼락이 떨어졌다.

팬들도 분노하고 있다. 영국 언론 데일리스타는 '축구 팬들은 손흥민이 부상으로 월드컵을 놓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팬들은 '비디오 판독(VAR) 대실패로 인한 끔찍한 후기다. 손흥민은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주장을 놓칠지도 모른다', '손흥민이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한다면 정말 망연자실할 것이다. 마스크를 착용하고라도 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손흥민에겐 마지막 월드컵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인데 너무 슬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박수홍, 돈 관리 철저하게 본인이 관리”→“득남 소식은 가짜뉴스”
김C, 이태원 참사 직접 목격 “길 위에 시신이..경찰 거의 없었다”
이태원 참사로 지인 잃었다..옥주현 “인생, 참 덧없네”
3일만에 나타난 박명수 “걱정해주셔서 감사, 지금은 서로 조심할 시기”
현빈은 좋겠네! ♥손예진, '만삭'으로 이런 '러블리 브런치'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