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점자의 날'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점자 태그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경산업은 지난 2일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점자의 날(11월 4일)'을 맞아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점자 태그 지원은 일상 속에서 사용되는 생활용품 중 일부 품목의 형태가 비슷해 용기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 식별용 점자 태그 5종 세트 제작
한국소비자원∙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5개 사 협업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애경산업은 지난 2일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점자의 날(11월 4일)'을 맞아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점자 태그 지원은 일상 속에서 사용되는 생활용품 중 일부 품목의 형태가 비슷해 용기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획됐다.
애경산업을 포함한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5개 사와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다소비 품목을 중심으로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5종 세트 4183개를 제작했다.
점자 태그는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 등을 뜻하는 점자를 한글로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줄 수 있게 제작됐다. 또한 위생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재질을 적용하고 다양한 규격의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형 체결방식으로 설계해 활용도를 높였다.
점자 태그 개발 과정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점자 표시 가독성 평가를 진행하는 등 시각장애인의 점자 태그 사용 편의성을 고려했다.
제작된 점자 태그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가 기부한 57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다. 연합회 17개 지부를 통해 전국 시각장애인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 6월 애경산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체험 기회가 적었던 마포구, 은평구 등 지역 소속 39개 복지시설의 발달 장애인 700여 명을 영화관에 초대해 영화 관람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이태원 참사, 막을 수 있었다"...이상민·윤희근 경질 맹공
- 늑장 대응 여론 악화…與, 대책 마련 집중
- “만원 지하철도 무서워”…참사 트라우마 전국민 확산
- "형만한 아우 없다고?"…기아, '한 지붕' 현대차 아성 넘나
- 르세라핌, 과감한 변화가 가져온 성과[TF초점]
- [나의 인생곡(92)]신현대X백미현 '난 바람 넌 눈물', 절절한 그리움 '위로'
- [오늘의 날씨] 내륙 중심 짙은 안개…낮부터 기온 '뚝'
- 편의점 비닐봉투 판매 중단 알고 계신가요?…종이봉투 250원에 '어리둥절'
- KT미디어 밸류체인 본격 가동…그룹 시너지 발굴할까
- 먼 길 가는 친구, 마지막 술 한잔…이태원역 찾는 추모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