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지역기업 기술인력 구인·구직 매칭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상공회의소(부산상의, 회장 장인화)가 2일 오전 부산상의 상의홀에서 지역기업 기술 인력 채용을 위한 '제3차 구인·구직 JOB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상의 관계자는 "지역기업들의 기술 인력 수급을 위해 직업전문학교와 협업해 시행 중인 잡 매칭데이에 기업과 구직자가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만큼 행사를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문기술교육 수료자 현장 매칭 기회 제공
지역기업 15개 참여… 구직자 49명, 현장면접 진행
이번 잡 매칭데이에는 15개 지역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기계설계 ▲품질관리 ▲생산직 ▲엔지니어 ▲웹 디자인·개발 ▲프로그래밍 ▲영상·콘텐츠 제작 분야에 33명을 모집하며 전문기술교육 수료자 현장 매칭을 통해 구직 신청자 49명이 총 104회의 현장 면접을 했다.
부산상의는 이번 행사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일자리 매칭 플랫폼의 구인·구직 신청을 간편화하고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기능을 탑재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확대했다.
또한 기업들이 원하는 구직자들의 구직 신청률을 높이기 위해 지역 내 20개 직업전문학교가 참여하는 일자리 매칭 네트워킹 실무협의회도 개최했다.
부산상의 관계자는 “지역기업들의 기술 인력 수급을 위해 직업전문학교와 협업해 시행 중인 잡 매칭데이에 기업과 구직자가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만큼 행사를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과 9월에 개최한 잡 매칭데이에서는 12명이 현장 채용됐으며 51명이 현장 면접 합격 후 최종면접자로 선발됐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아인, 이태원 참사에 일침 “통곡의 주인보다 더 시끄러운 X소리들” [전문]
- 풍자 “父 집+외제차 선물…전 남친들 외모? 형편없다” (돈쭐2)
- ‘골절상’ 손흥민, 결국 수술대 오른다→월드컵 비상
- 11기 영철 “정숙=육촌누나” 초유의 사태 (나는 솔로)[TV종합]
- ‘애도 강요 논란’ 노현희, ‘추천’ 불편하면 SNS 접으면 될 것을 (종합)[DA:스퀘어]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아내 불륜 상대는 女, “남편이 외롭게 만들어” (끝부부)[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