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5인’ 타이 콥의 방망이, 얼마에 팔릴까

김정연 기자 2022. 11. 3. 1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의 전설적인 선수 타이 콥.게티이미지.



메이저리그의 전설적인 선수 타이 콥이 신인 시절 사용한 방망이가 경매에 올라왔다.

최근 미국 온라인 경매 사이트 그레이 플란넬 옥션에는 타이 콥이 신인 시절 사용한 방망이가 등록됐다. 해당 웹사이트는 이 방망이를 “최초로 알려진, 현존하는 최고의 방망이”로 설명했다.

시간이 많이 지남에 따라 방망이의 상태는 양호하진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개에 따르면 윗손잡이에는 약간 금이 가 있고, 손잡이 하단에는 테이프의 잔재가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이저 최고의 전설이 사용한 기념품이 경매에 올라오자 많은 현지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렸다. 실제로 타이 콥 관련 기념품은 수집가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끄는 품목인 것으로 유명하다.

타이 콥이 현역 시절 사용한 방망이는 지난해 110만 달러(약 15억 원)에 낙찰됐고, 그의 틀니는 9월 1만 8,840달러(약 2,680만 원)에 낙찰된 바 있다.

타이 콥은 1905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에 입단해 21년간 맹활약했다. 이후 98.23%의 득표율로 명예의 전당 ‘최초의 5인’에 입성했다.

김정연 온라인기자 kjy9798@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