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시스코파트너이노베이션 챌린지 한국 1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넷시스템이 시스코 주관으로 진행된 '2022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한국 1위를 수상했다.
2022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시스코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창의성과 기술 노하우를 결합,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넷시스템이 시스코 주관으로 진행된 '2022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한국 1위를 수상했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다.
2022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시스코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창의성과 기술 노하우를 결합,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에스넷시스템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손쉽게 관리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관리 포털 '오션(Ocean)'을 선보여 우승을 차지했다.
오션은 연동된 가상 네트워크와 가상 시스템을 헬스스코어라는 방식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가상머신(VM)이나 장비의 장애가 일어나는 시스템의 위치를 파악하고 시스템에 끼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가능토록 한다.
하진철 에스넷시스템 상무는 “오션은 에스넷시스템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인프라 환경에 대한 높은 이해와 고객 요구를 반영해 많은 레퍼런스를 축적할 수 있었다”며 “프라이빗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퍼블릭 클라우드 관리플랫폼(CMP)을 연동해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IT영역 전체를 모니터링하고, 운영 관리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체난 뚫은 현대차·기아, 美서 역대급 판매
- Fed 초유 4연속 자이언트 스텝…美금리 4%대 시대
- 에듀테크 '뭉칫돈' 몰린다
- 정부, 산업기술 R&D 프로세스 혁신…동시수행 과제 수 제한 폐지
- 커지는 '에너지 안보' 중요성..."에너지 수요 효율화 절실"
- "北, 하루 미사일 발사에 1000억원 썼다...1년치 쌀 살 돈"
- 민주당, '국정조사' 공식화…서울시장·대통령실 증인 검토
- [제조혁신 이노비즈]"더 깨끗하게 단단하게 부드럽게"…기술로 세계를 사로잡은 '도은'
- [제46회 국가생산성대회]은탑산업훈장-공경열 기득산업 대표이사
- [제46회 국가생산성대회]금탑산업훈장-박우동 풍산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