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고려청자박물관으로 놀러 가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강진 고려청자박물관이 실감 콘텐츠 체험공간 '플레이 셀라돈'을 지난 1일부터 연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플레이 셀라돈'은 청자에 담긴 이야기와 제작과정을 소재로 트램펄린, 미끄럼틀 등 각종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매핑, VR 등 실감 콘텐츠 기술을 접목해 아이들이 놀면서 청자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고려청자 디지털박물관 2층에 조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청자 디지털박물관 2층, 실감 콘텐츠 체험공간 ‘플레이 셀라돈’ 운영
[더팩트ㅣ강진=최영남 기자] 전남 강진 고려청자박물관이 실감 콘텐츠 체험공간 ‘플레이 셀라돈’을 지난 1일부터 연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플레이 셀라돈’은 청자에 담긴 이야기와 제작과정을 소재로 트램펄린, 미끄럼틀 등 각종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매핑, VR 등 실감 콘텐츠 기술을 접목해 아이들이 놀면서 청자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고려청자 디지털박물관 2층에 조성됐다.
지난해 문체부 실감 콘텐츠 체험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상반기 콘텐츠와 시설을 구축하고 최근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검사까지 통과했다.
하루에 총 4회 운영하며 1시간당 30명씩 이용할 수 있다.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잔여 인원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도 접수 가능하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사항을 반영해 추후 홈페이지 내에 예약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려청자박물관 홈페이지 이용 안내에서 확인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이태원 참사, 막을 수 있었다"...이상민·윤희근 경질 맹공
- 늑장 대응 여론 악화…與, 대책 마련 집중
- “만원 지하철도 무서워”…참사 트라우마 전국민 확산
- "형만한 아우 없다고?"…기아, '한 지붕' 현대차 아성 넘나
- 르세라핌, 과감한 변화가 가져온 성과[TF초점]
- [나의 인생곡(92)]신현대X백미현 '난 바람 넌 눈물', 절절한 그리움 '위로'
- [오늘의 날씨] 내륙 중심 짙은 안개…낮부터 기온 '뚝'
- 편의점 비닐봉투 판매 중단 알고 계신가요?…종이봉투 250원에 '어리둥절'
- KT미디어 밸류체인 본격 가동…그룹 시너지 발굴할까
- 먼 길 가는 친구, 마지막 술 한잔…이태원역 찾는 추모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