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위런위로' 3000만원 소방관에 전액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림대학교의료원이 버추얼 런 행사 '위런위로(WeRunWe路): 숨겨진 영웅을 위하여' 모금액을 소방관 복지 증진 프로그램에 전액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윤 상임이사는 "도움, 배려, 동행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에 위런위로 행사가 작게나마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우리 의료원은 교직원과 일반인이 함께 참여하는 위런위로를 통해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트라우마 회복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한림대학교의료원이 버추얼 런 행사 '위런위로(WeRunWe路): 숨겨진 영웅을 위하여' 모금액을 소방관 복지 증진 프로그램에 전액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한림대의료원은 지난 1일 한림대한강성심병원에서 윤희성 한림대의료원 상임이사, 허준 한림대한강성심병원장, 최종길 한림화상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된 금액은 총 3013만원으로, 모금액은 한림화상재단에서 진행하는 소방관 트라우마 회복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여기에는 트라우마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소방관 트라우마 회복 커뮤니티 구축, 간병인 비용 지원 등이 해당된다.
위런위로는 달리기를 통해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는 건강한 기부 행사로, 이번에는 '숨겨진 영웅을 위하여'를 주제로 생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소방관에 대한 감사와 위로를 담아 달려보자는 취지로 지난달 진행됐다.
행사에는 기부 마라톤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한림대의료원 교직원 및 가족, 한림대의료원 환자 및 보호자 등 1001명이 참여했다.
의료원은 참가자들에게 피크닉 세트와 기념 메달 등을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화장품 브랜드 앤닥터를 론칭한 닥터솔루션에서 후원한 약 2000만원 상당의 제품도 이벤트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향후 위런위로 참가자에게는 NFT 기념주화를 발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진행된 제1회 위런위로 행사는 4152만원의 기부금으로 현실적 어려움에 부딪혀 꿈을 이루기 어려웠던 이들의 자립 및 생계를 지원한 바 있다.
윤 상임이사는 "도움, 배려, 동행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에 위런위로 행사가 작게나마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우리 의료원은 교직원과 일반인이 함께 참여하는 위런위로를 통해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c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