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서머타임 이달 6일 종료…동부기준 한국과 시차 13→14시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6일 새벽 2시 해제되는 서머타임 안내 그래픽 (AP=연합뉴스)]
올해 미국의 일광절약시간제(서머타임)가 오는 6일 새벽 2시(현지시간)를 기해 해제됩니다.
현지시간 2일 시간대 정보 제공 업체 '타임 앤드 데이트'와 ABC 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은 오는 6일 서머타임 해제에 따라 새벽 2시가 새벽 1시로 조정됩니다.
이에 따라 한국과의 시차는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 13시간에서 14시간으로, 미국 서부(퍼시픽 타임)의 경우 16시간에서 17시간으로 각각 더 벌어지게 됩니다.
'서머타임'으로 불리는 일광절약시간제는 낮이 길어지는 여름철을 앞두고 표준시를 1시간 앞당기는 제도로, 서머타임이 해제되면 표준시를 다시 1시간 뒤로 늦추게 됩니다.
서머타임은 연방법에 따라 3월 둘째 일요일에 시작돼 오전 2시가 오전 3시로 1시간 빨라지고, 11월의 첫째 일요일에 종료됩니다.
미국의 내년 서머타임은 3월 12일 시작해 11월 5일에 끝납니다.
서머타임은 낮 시간대를 활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경제 활동을 촉진한다는 취지에 따라 세계 70여 개국에서 시행 중이며, 미국에서는 애리조나와 하와이주, 괌, 푸에르토리코 등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