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노인체육복지학과, 시니어 올림픽 개최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일대는 최근 노인체육복지학과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2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에 참가해 '시니어 올림픽'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경일대 노인체육복지학과 재학생 60여명과 교수진들이 기획한 시니어 올림픽에서는 동작인식 기반의 비디오 게임을 활용한 볼링과 골프, 스키 등을 비롯해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일대는 최근 노인체육복지학과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2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에 참가해 '시니어 올림픽'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이 박람회는 대구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로 '웰 에이징(건강 노년맞이)'시장을 겨냥 해 진행한 국내 유일 시니어 전문 전시회다.
경일대 노인체육복지학과 재학생 60여명과 교수진들이 기획한 시니어 올림픽에서는 동작인식 기반의 비디오 게임을 활용한 볼링과 골프, 스키 등을 비롯해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심박수, 심전도, 혈압, 체성분검사(인바디) 등의 신체 상태 측정 및 분석을 통해 각 어르신에게 적합한 운동법을 제공했다.
김경오(노인체육복지학과) 교수는 "최근 고령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맞춤형 체육활동의 보급은 고령인구의 건강 문제와 연결된다"며 "고령인구가 건강해지는 만큼 사회적 의료 비용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지역 고령인구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밀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나는 솔로' 정숙 '성매매·절도 의혹' 결국…사상 초유의 일 벌어졌다
- '성유리 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성유리 "억울하고 힘든 일"
- “툭하면 담배 물고” 수지 연기 너무하다 했더니…결국 터진 OTT 논란
- “결혼해도 '물장사' 할 거냐?” 남친 엄마 말에 5년 열애 ‘바싹’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 이상?…양육비는 별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