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北, 러시아 무기 지원 관련 대응책 검토(종합2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국무부는 2일(현지시간)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를 공급하고 있다는 정보와 관련해 대가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미국은 러시아에 대한 북한의 군사 지원에 맞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도구와 권한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북한이 무기를 은밀하게 공급하고 있다는 징후가 있으며 이것이 공급되는 감시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北, 중동·북아프리카 국가 통해 은폐 시도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미국 국무부는 2일(현지시간)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를 공급하고 있다는 정보와 관련해 대가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미국은 러시아에 대한 북한의 군사 지원에 맞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도구와 권한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존 커비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브리핑에서 북한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위해 러시아에 상당한 양의 포탄을 은밀히 공급하고 있다는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커비 조정관은 북한이 중동과 북아프리카 국가를 통해 선적물을 은폐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북한이 무기를 은밀하게 공급하고 있다는 징후가 있으며 이것이 공급되는 감시할 것이라고 했다. 또 유엔과 이 문제를 협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커비 조정관은 북한의 공급하는 무기에 대해 "적은 양의 포탄은 아니지만 이 포탄이 전쟁의 방향을 바꿀 정도로 많은 양은 아니다"고 했다.
그는 "우리의 (북한에 대한) 단기적인 계산법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동맹국 및 파트너와 함께 우크라이나에 제공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북한은 지난 9월 러시사에 무기나 탄약을 공급한 적이 없으며 그럴 계획도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
jr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