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락 위기’ 유벤투스 vs ‘1위 경쟁’ 파리, 선발 명단 공개
탈락 위기에 놓인 유벤투스와 조 1위를 원하는 파리 생제르맹(이하 파리)이 격돌한다.
두 팀은 3일 오전 5시(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H조 6차전’ 일정을 소화한다.
홈팀 유벤투스는 3-5-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아르카디우즈 밀리크, 파블로 미레티, 필립 코스티치, 아드리엥 라비오, 마누엘 로카텔리, 니콜로 피지올리, 후안 콰드라도, 알렉스 산드루, 레오나르도 보누치, 페데리코 가티, 보이치에흐 슈체스니가 출전한다.
원정팀 파리는 4-3-1-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킬리안 음바페, 리오넬 메시, 카를로스 솔레르, 비티냐, 파비안 루이스, 마르코 베라티, 후안 베르나트, 마르퀴뇨스, 세르히오 라모스, 아슈라프 하키미, 지안루이지 돈나룸마가 나선다.
양 팀 모두 승리가 필요하다. 유벤투스는 현재 1승 4패(승점 3점)으로 조 3위에 위치해 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추가하면 유로파리그(UEL) 16강 플레이오프로 향하나 4위 마카피 하이파(승점 3점)가 벤피카를 꺾는다면 유럽대항전 탈락이라는 수모를 겪게 된다.
파리는 현재 3승 2무(승점 11점)로 조 1위에 위치해 있다.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으나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조 1위 자리를 지키길 원한다. 만약 유벤투스를 상대로 무승부 혹은 패배를 거둔다면 벤피카와 하이파의 경기 결과에 따라 조 2위로 조별리그를 마무리할 가능성이 있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초점] “또 업계 평가?”…하이브, 내부문서 추가 유출설에 ‘발칵’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안현모, 이혼 후 심경 고백 “너무 좋아”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