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 인천] "폰트가 놀라운 피칭 보였다"…사령탑의 함박웃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원형 SSG 랜더스 감독이 2차전 승리에 활짝 웃었다.
SSG 랜더스는 2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키움 히어로즈와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6-1로 승리했다.
이어 7회말에는 한유섬이 김태훈을 공략해 솔로 홈런을 쳐내며 6-1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폰트가 잘 던졌던 원인으로 1회말 타자들이 3점을 내줘 집중력 있게 경기할 수 있던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인천, 박정현 기자] 김원형 SSG 랜더스 감독이 2차전 승리에 활짝 웃었다.
SSG 랜더스는 2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키움 히어로즈와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6-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시리즈(7전4승제) 전적은 1승1패로 균형을 맞춰졌다.
경기 초반 상대 선발 타일러 애플러가 흔들리는 틈을 놓치지 않았다. 1회초 선두타자 추신수와 최지훈이 연속 안타를 만든 뒤 최정이 볼넷을 골라내 무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이후 한유섬의 밀어내기 볼넷과 후안 라가레스, 박성한의 땅볼 타점으로 3점을 뽑아내 3-0으로 앞서 갔다.
첫 실점은 3회였다. 이번에는 선발 투수 윌머 폰트가 잠시 위기를 맞았다. 선두타자 김휘집에게 볼넷을 내준 뒤 송성문에게 2루타, 김준완에게 볼넷을 허용해 무사 만루가 됐다. 후속타자 이용규를 유격수-2루수-1루수 방면 병살타로 잡아냈지만, 그사이 3루주자 김휘집이 홈을 밟아 3-1로 추격당했다.
점수가 필요한 시점 SSG 타선이 대포를 쏘아 올렸다. 5회말 1사 1루에서 최지훈이 애플러의 커브를 공략해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커브를 받아쳐 비거리 110m 2점 홈런을 때려 5-1로 달아났다. 이어 7회말에는 한유섬이 김태훈을 공략해 솔로 홈런을 쳐내며 6-1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경기 후 김원형 SSG 감독은 "폰트가 놀라운 피칭을 보였다“고 말했다. 다음은 경기 후 일문일답이다.
-총평
오늘 폰트가 놀라운 피칭을 보였다. 폰트가 잘 던졌던 원인으로 1회말 타자들이 3점을 내줘 집중력 있게 경기할 수 있던 분위기를 만들었다. 3-1로 리드했지만, 불안했는데 최지훈이 5회말 2점 홈런을 쳐 안정을 찾았다.
-투수들 투구 중 마음에 든 부분
폰트가 거의 다 던져서... 폰트도 위기를 병살로 넘기며 그 부분이 제일 컸던 것같다. 김택형도 자신 있게 투구했다. 서진용도 정타가 있었지만, 좋았을 때 모습을 보여줬다. 이재원의 리드도 좋았다.
-이재원 비중은 커질 수 있나
오늘은 폰트와 호흡을 고려했다. 앞으로 고려해야겠다.
-3차전 선발은
오원석이다.
-결정 배경은
모리만도가 3차전 선발이었는데, 1차전 등판 후 이틀 휴식은 짧다고 결정했다.
-3회초 콜플레이미스로 2루타를 맞았는데, 최지훈 수비에 관한 생각
타구가 평범하지 않았다. 펜스를 앞에 두고 서로 쫒아오다 보니 커뮤니케이션이 안 맞았던 것 같다. 폰트가 위기 상황을 넘겼다. 어제 오늘 그런 모습들이 있었다. 최지훈은 시즌 때 수비를 잘했다. 호흡이 안 맞았지만, 3안타를 치며 타격감도 올라왔다.
-9회 서진용 등판, 문승원도 몸을 풀었는데
문승원이 들어가려 했는데 약간의 팔꿈치 통증이 있어 서진용으로 교체했다. 상태는 나도 가서 들어야 한다. 아직 큰 얘기는 없다.
-한유섬이 4번타자로서 홈런을 터트렸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
맞다. 6-1이 됐는데 그때 “됐다”라는 표현을 했다. 한유섬이 시즌 때 한 번씩 해줬고, 주장과 4번타자로 여러 가지 올해 힘들 수 있었는데, 묵묵히 자기 일을 해줬다. 힘들 때 한 방을 쳐줘 승기를 잡을 수 있었다.
-서진용의 투구를 볼 때 3차전 마무리 계획
지금은 그럴 수 있지만, 내가 집단 마무리로 얘기했기에 변경하기 좀 그렇다. 그럴 가능성도 있다. 문승원의 상태도 봐야한다. 김택형과 노경은도 중요한 상황에 나설 것이다.
스포티비뉴스는 이번 이태원 참사로 숨진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드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