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에프엔메자닌' 출시···메자닌 채권 정보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정보 업체 에프앤가이드(064850)가 메자닌 채권 정보 서비스인 '에프엔메자닌(FnMezzanine)'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메자닌은 주식과 채권 사이의 성격을 갖는 금융상품을 의미한다.
에프앤메자닌은 △메자닌 시황 △발행사/CB·BW △인수자 △지표별 랭킹 △스크리너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자닌 시황에서는 최근 3개월 통계를 바탕으로 오버행 이슈를 포함한 시장현황, 투자유의지표, 인수자 별 규모의 상위 10위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정보 업체 에프앤가이드(064850)가 메자닌 채권 정보 서비스인 ‘에프엔메자닌(FnMezzanine)’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메자닌은 주식과 채권 사이의 성격을 갖는 금융상품을 의미한다. 대표 상품은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다.
에프앤메자닌은 △메자닌 시황 △발행사/CB·BW △인수자 △지표별 랭킹 △스크리너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자닌 시황에서는 최근 3개월 통계를 바탕으로 오버행 이슈를 포함한 시장현황, 투자유의지표, 인수자 별 규모의 상위 10위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발행사와 개별CB·BW 메뉴에서는 종목 별 시세현황 및 발행내역 등 종목 데이터, CB·BW 회차 별 발행정보 및 가격 조정 등 정보가 표시된다. 인수자 메뉴에서는 인수자 별로 보유하고 있는 종목 리스트를 확인 가능하다. 지표별 랭킹에서는 분류 기준별로 여러 종목들을 정렬할 수 있고, 스크리너는 간편검색과 상세검색으로 나뉘어 원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종목을 추출할 수 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정확한 데이터 관리에 중점을 두고 고객들이 쉽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며 “접근하기 어려운 데이터들을 확대 발굴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 확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 나가던 임블리도 결국…우후죽순 쇼핑몰 폐업 늘었다
- 29년 전 '압사 참사' 홍콩…핼러윈 축제, 한국과 달랐다
- 이태원 찾은 오세훈, 폴리스라인 뚫고 도망?…루머확산, 영상 보니
- [단독]구급차 도로서 한 시간 허비…인근 경찰서는 쳐다만봤다
- 비탈길에 마네킹이 흔들려…'이태원 참사' 분석한 日 방송
- '두 달째 1등 안나와'…1조4000억 인생역전의 주인공은
- '다친 딸 업고 1km 달렸다'…살려줘 문자에 이태원 간 아빠
- '사람이 죽어가요, 제발 도와주세요'…목 쉰 경찰의 절박한 외침
- '이태원 간 게 잘못인가…꼰대들 떠들지 말길' 30대 작가의 일침
- 46일만에 5만명대 확진 …7차 대유행에 들어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