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크림에 진심인 GS25, 매일유업과 전략 협업한 도넛 출시

강동완 기자 2022. 11. 2. 2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쫄깃한 도넛 속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간 생크림도넛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2종은 '생크림도넛 솔티밀크'와 '생크림도넛 슈크림'으로 유제품 브랜드인 매일유업과 협업해 원료의 신뢰성과 맛을 한층 높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25가 생크림 매니아를 설레게 만들 퓨전 생크림도넛 2종을 선보인다.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쫄깃한 도넛 속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간 생크림도넛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2종은 '생크림도넛 솔티밀크'와 '생크림도넛 슈크림'으로 유제품 브랜드인 매일유업과 협업해 원료의 신뢰성과 맛을 한층 높였다.

최근 MZ세대 고객의 열광 속에 인기 재료로 급격히 떠오른 '생크림'과 전통적인 도넛을 벗어나 신기원을 이뤄내고 있는 퓨전 도넛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GS25는 정제수를 넣지 않고 계란, 가공버터 등으로만 배합한 도넛 빵을 사용하여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냉장 유통 등을 통해 3~4일 간 유통 기한 동안 원래의 맛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매일유업과도 전략적으로 협업하여 경쟁력 있는 편의점 도넛을 생산할 수 있는 HACCP 인증의 신규 공장을 발굴하였으며 신선한 매일유업의 생크림을 사용해 크림의 풍미를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특히 2종 중 솔티밀크 맛은 '프랑스산 게랑드 소금'을 사용하여 뒷맛이 깔끔한 짠맛을 구현했고, 슈크림 맛은 바닐라 향이 아닌 '바닐라빈'을 원료로 사용해 깊은 달콤함을 구현했다.

조가현 GS리테일 카운터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최근 생크림에 진심인 고객이 급격히 늘어난 것에 감안해 편의점에 특화된 퓨전 생크림도넛을 기획하게 됐다"며 "빵과 생크림비율을 1:1로 구현해 생크림의 풍부함이 더욱 느껴질 수 있게 한 만큼 GS25가 도넛 맛집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축제 놀러 간 게 죄냐"… 눈물바다 이룬 분향소
"어른들이 미안해"… 이태원 추모공간엔 침묵만이
"그러게 왜 이태원 갔냐"… 소재원, 참사 비난에 일침
이태원 생존자 "아이와 울타리 넘어 겨우 탈출"
"인파 짐작케 하는 피멍"… 참사 현장 있던 인기BJ
정부, '이태원 참사' 사망자 2000만원 지원
이태원 참사로 사망… '프듀2 출신' 이지한 누구?
아유미 결혼식, 황정음+육혜승 축하… 박수진은?
BJ 케이 "나 때문에 이태원서 사고? 말 안돼"
"노래 왜 안해?"… 이찬원, 이태원 참사 애도에 '봉변'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