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만두서 목장갑 나왔다”…초록마을 “이물질 유입 경로 확인 중. 대단히 죄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록마을에서 판매된 냉동만두에서 목장갑이 발견된 가운데, 사측이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며 "해당 상품에 무기한 판매 중단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에 초록마을 측은 이날 "대응 과정에서 초록마을을 믿고 상품을 구매해 주신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데 대해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상품 품질에 문제가 발생한 원인이 밝혀질 때까지 해당 제조사 8종(우리밀교자만두 외 7종)에 대해 무기한 판매 중단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록마을에서 판매된 냉동만두에서 목장갑이 발견된 가운데, 사측이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며 “해당 상품에 무기한 판매 중단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초록마을은 2일 ‘우리밀 교자만두’에서 목장갑이 나왔다는 한 소비자 민원에 대해 “고객님에 대한 사과 및 환불, 제품 회수가 진행돼 이물질 유입 경로를 확인 중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달 3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작성자 A씨는 “교자만두 봉투 안에서 목장갑이 발견됐다”고 적었다.
A씨는 “매장 사장님은 연신 죄송하다는데 고객상담실 직원들은 이 일이 별일 아닌가 보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거뭇한 목장갑이 꽁꽁 얼어붙어 있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매장에 전화했더니 본사에 접수하고 연락 준다더니 2시간 가깝도록 연락이 없었다. 제가 (본사로) 전화를 하니 10분 안에 전화가 왔다”며 “‘제가 전화를 하니까 전화가 오네요?’라고 질문하자 상담사가 ‘제가 연락받은 시간이 2시다. 연락받고 사진 확인하고 업체에 전달하고 연락드린 거다’라고 말했다”고 불만을 터뜨렸다.
이어 “만두에서 목장갑이 나와 황당해하는 고객에게 자기가 뭘 늦었냐며 도리어 따지길래 ‘놀라셨냐. 너무 죄송하다’ 이 말이 먼저여야 되는 것 아니냐고 하니 정말 딱 사무적으로 ‘죄송합니다’ 이게 끝이었다”며 “매뉴얼대로 읊으면서 날 마치 진상 고객 취급하던 말투에 이 글이라도 써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이후 A씨는 추가 글을 통해 “고객상담실 팀장이라는 분께 전화가 왔고 두 직원과 면담을 했다면서 직접 제가 사는 곳으로 찾아와 사과를 했다”며 “보상 얘기를 했는데 거절했고 잘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이에 초록마을 측은 이날 “대응 과정에서 초록마을을 믿고 상품을 구매해 주신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데 대해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상품 품질에 문제가 발생한 원인이 밝혀질 때까지 해당 제조사 8종(우리밀교자만두 외 7종)에 대해 무기한 판매 중단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프라인 매장에 진열된 모든 제품에 대해서도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조치를 취했다”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적극적으로 안내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이 발생한 상품뿐 아니라 전체 상품에 대해 제조사와의 협력 관계 강화를 포함한 내부 검수 프로세스를 점검해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식품 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윗집男 칼부림에 1살 지능된 아내”…현장 떠난 경찰은 “내가 찔렸어야 했나” [사건 속으로]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39만원으로 결혼해요”…건배는 콜라·식사는 햄버거?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