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차 에임즈(AIMS) 성과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는 아시아 학생교류 강화 방안 논의를 위해 '제16차 에임즈(AIMS*) 성과보고회'를 11월 2일(수)~11월 3일(목) 이틀간 서울(성과보고회: 더케이호텔, 현장방문: 연세대 미래캠퍼스)에서 개최한다.
□ 에임즈 사업은 정부 및 대학 주체의 범아시아 대학생 상호교류 프로그램으로, 아세안 내 8개 국가와 한국, 일본이 참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16차 에임즈(AIMS) 성과보고회」 개최
- 아세안 학생 교류 성과 공유 및 학술교류 논의 -
주요 내용
□ ‘에임즈(AIMS) 사업’ 참여 국가와 대학별 사업 성과 및 현황 공유
※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인 ‘아세안’ 내 대학 간 학부생 교류 프로그램(이하 ‘에임즈’)
□ ‘에임즈(AIMS) 사업’ 정책·체계, 학술적 협력·교류 모색, 대학의 사회적 책임 등에 관해 토론
□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는 아시아 학생교류 강화 방안 논의를 위해 ‘제16차 에임즈(AIMS*) 성과보고회’를 11월 2일(수)~11월 3일(목) 이틀간 서울(성과보고회: 더케이호텔, 현장방문: 연세대 미래캠퍼스)에서 개최한다.
* 에임즈(AIMS, Asian International Mobility for Students의 약자)
□ 에임즈 사업은 정부 및 대학 주체의 범아시아 대학생 상호교류 프로그램으로, 아세안 내 8개 국가와 한국, 일본이 참여하고 있다.
ㅇ 한국은 아세안 지역 교육 분야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6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12개 대학이 10개 학문 분야(관광·요식, 농업, 어학·문화, 국제통상 등)를 중심으로 아세안 대학과 교류하고 있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