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 연극&뮤지컬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1위 클래식&크로스오버 콘텐츠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본격적으로 뮤지컬·연극 사업에 진출하여 뮤지컬 〈빠리빵집〉, 〈엔딩노트〉,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작은아씨들〉 총 4편의 2023년 뮤지컬·연극 라인업을 확정 지었다.
최근 뮤지컬·연극 사업을 확장한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검증된 IP로 국내 공연으로 기획 및 제작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국내 1위 클래식&크로스오버 콘텐츠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본격적으로 뮤지컬·연극 사업에 진출하여 뮤지컬 〈빠리빵집〉, 〈엔딩노트〉,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작은아씨들〉 총 4편의 2023년 뮤지컬·연극 라인업을 확정 지었다.
국내 메이저 극장인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전당, 두산아트센터와 대학로 소재의 극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가 첫 번째로 선보이는 뮤지컬 〈빠리빵집〉은 김한솔 작가, 김기연 작곡가를 중심으로 2018년부터 우란문화재단의 작품개발 단계를 거치며 창작된 작품이다. 열여덟 살의 소년이 빠리빵집을 통해 과거로 가게 되고 자신과 같은 나이의 엄마, 아빠를 마주하게 되며 부모님의 과거를 함께 바꿔 나가는 이야기다.
배우 전미도, 임철수 등 베테랑 배우들이 참여했던 2019년 트라이아웃 공연에서 전석 매진이라는 결과를 낳으며 화제를 모았다. 5년간의 창작 과정을 거친 뮤지컬 〈빠리빵집〉 초연에는 정태영 연출이 참여하며, 2023년 5월 13일부터 6월 2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엔딩노트〉는 2023년 처음 선보이는 창작 뮤지컬로, 고레에다 히로카즈 영화감독이 제작하고 스나다 마미 감독이 연출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스나다 마미 감독이 자신의 아버지이자 주인공인 스나다 도모아키의 마지막 일생을 직접 촬영하여 기록했다.
뮤지컬 〈엔딩노트〉는 죽음 앞에서 망연자실하며 슬퍼하기보다 위트 있고 솔직한 마음을 담은 엔딩노트를 만들어가는 아버지의 모습을 통해 웰다잉(Well-dying)이란 무엇인가 생각해 볼 수 있게 하는 동시에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따스함을 깊게 담아낼 예정이다. 뮤지컬 〈엔딩노트〉는 2023년 9월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만날 수 있다.
일본 영화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부모의 부재, 연인과의 이별, 소중한 사람과의 사별 등으로 어딘가 결여되어 있던 네 사람이 서로를 통해 채워지고 위로를 받으며 진정한 가족이 되어가는 이야기다.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를 위해 연극 각색에 능통한 황정은 작가와 다수의 연극 무대화 경험이 있는 이준우 연출이 개발 과정부터 참여하여 기대를 높이고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작품 중 전 세계 최초로 공연화되는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예술의전당 자유 소극장에서 2023년 10월 7일부터 11월 19일까지 국내 초연된다
라이브러리컴퍼니의 2023년 라인업 마지막인 연극 〈작은 아씨들〉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극작가 올컷(Louisa May Alcott)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각자 다른 꿈을 가진 네 자매가 자신들의 꿈을 키우며 아름답게 성장해가는 여성 중심 서사극이다.
2020년 트라이아웃 전 회차 매진, 이후 추가 회차까지 모두 매진을 기록한 연극 〈작은 아씨들〉이 2023년 정식 공연으로 돌아온다. 연극 〈작은아씨들〉은 2023년 11월 18일부터 2024년 1월 14일까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2관에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는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영화음악의 거장 시리즈 히사이시 조, 존 윌리엄스, 한스 짐머,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음악 콘서트 등으로 국내 영화음악 콘서트 시장의 새 지평을 열었으며 클래식, 크로스오버, 영화음악,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를 기획 및 제작해왔다. 최근 뮤지컬·연극 사업을 확장한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검증된 IP로 국내 공연으로 기획 및 제작하고 있다. 또한 브로드웨이 및 웨스트엔드 등 해외 공연 제작 및 투자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라이브 콘텐츠 기업의 입지를 넓히고, 양질의 작품을 국내 공연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C “사고 났는데 경찰들 걸어서 출동”…이태원 참사 목격담
- 고개 숙인 이상민 "유가족과 국민 마음 살피지 못해…심심한 사과"
- 이지한 빈소서 한참 운 여배우 임수향 “챙겨주지 못해 미안해”
- "이태원 생존자입니다"…다리 전체 피멍 든 사진 공개
- 사람 구하는데 "그만 올려" 소리치던 남성...직전까지 구조 돕던 사람
- 토끼 머리띠 男이 밀었다?...범인 지목된 남성 "나 아냐, 마녀사냥"
- "경사로에 마네킹 세워보니"...이태원 참사 현장 재현한 日 방송
- “사람 죽고 있어요, 제발” 경찰관의 처절한 외침…“눈물 난다”
- 이태원 간 유명인이 유아인? “사실무근…해외 체류 중” 루머 반박
- “아빠 생일에 떠난 딸…이젠 떠나보낼 준비” [이태원 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