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17%, 보호예수 풀리는 카카오페이 9% ‘주가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3분기에 분기 기준 최대 순이익(787억원, 전년동기대비 +51.3%)을 내면서 2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전일 대비 17.05% 오른 2만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석 카카오뱅크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가상자산 거래를 원하는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활용해 안전하게 거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37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하회한 카카오게임즈(-0.25%)는 소폭 하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3분기에 분기 기준 최대 순이익(787억원, 전년동기대비 +51.3%)을 내면서 2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전일 대비 17.05% 오른 2만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석 카카오뱅크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가상자산 거래를 원하는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활용해 안전하게 거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달 중에는 국내 주식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를 연동해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펀드 매매 서비스,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전일 대비 +9.24%)도 급등세로 마감했다. 카카오페이는 상장 1년을 맞는 오는 3일 의무 보호예수기간이 해제되는 최대주주 및 우리사주 지분 물량이 총 6522만주(지분율 49.22%)에 이른다. 이 가운데 우리사주 물량은 지난 6월 기준 287만3361주(2.17%)다. 이날 모기업인 카카오 주가도 전일 대비 3.16% 올랐다.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37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하회한 카카오게임즈(-0.25%)는 소폭 하락했다.
조계완 선임기자 kyewa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영정 안은 엄마, 아들 대신 허리숙여 선생님께 ‘마지막 인사’
- 공군, 북에 미사일 맞대응…NLL 이북 공해에 3발 발사
- 윤희근 청장까지만? 윤 대통령 이태원 참사 ‘문책 범위’ 고심
- 국힘도 이태원 “사고” 추모 현수막…“수치심도 없나”
- “애들 밥 한끼 먹여 보내게” 상 차린 상인도 울고, 시청자도 울고
- 인권위원장 “이태원 ‘사고’는 무색투명한 용어…‘참사’가 맞아”
- ‘112 압사 신고’ 서울청-경찰서-지구대·파출소, 어디서 멈췄나
- 한덕수, ‘신문 총리’에서 ‘농담 총리’로…여야 모두 “사퇴하라”
- 울음 터트린 이란 대사…학생들 “이런 나라라서 미안해요”
- [카드뉴스] 공직자 발언으로 다시 읽는 ‘이태원 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