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글로벌 청년 창업 아이디어·스타트업 페스티벌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대 산학인재원은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에 11개 팀이 참가해 8개의 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계명대 참가자 53명은 한국인 학생 4팀, 유학생 5팀, 프랑스 학생 2팀으로 나누어 각각 청년트랙, 글로벌트랙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명대 산학인재원은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에 11개 팀이 참가해 8개의 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계명대 참가자 53명은 한국인 학생 4팀, 유학생 5팀, 프랑스 학생 2팀으로 나누어 각각 청년트랙, 글로벌트랙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다.
학생들은 청년트랙 경쟁부문에서 DIGIST 총장상, 이수창업투자(주)대표이사상,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을 글로벌트랙 부문에서 DIGIST 총장상,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한국여성기업가정신연구원장상 등 총 8개의 상을 휩쓸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혁신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DIP(대구디진털혁신진흥원)가 주관했다.
청년트랙에 참가하여 이수창업투자(주) 대표이사상을 수상한 Maestro(컴퓨터공학전공, 김창환, 정인재, 김수지, 권미현, 김혜림) 팀은 "열심히 준비하고 팀원들과 노력한 덕분에 입상할 수 있었고 팀 단위로 처음으로 참여한 만큼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글로벌 트랙에 참가한 seesoul(Le Lan Trinh, Nguyen Duc Quang, Tashiro Saki, Tran Thi Kim Thi, Nguyen Quynh Trang, Do Tran Tra My)팀은 "유학생으로서 아주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저희들의 실력을 알리고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권소영 기자 notold@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112신고 빗발친 그시각, 경찰서장 '尹 퇴진' 집회 막았다
- 경찰, 이태원 '토끼 머리띠' 남성 조사…혐의 부인
- '다리에 온통 피멍' 이태원 생존자…"그냥 방치하면 위험"
- [단독]이태원 파출소 하필이면…'후배 폭행' 팀장 공백
- "술 취해서"…이태원 참사 분향소 현수막에 불붙인 40대
- 경찰 특수본, 서울청 등 8곳 강제수사…용산서장은 대기발령
- 112실장 "이태원 상인회, 영업 안됐다며 경찰 배치 자제 요청"
- '잇단 경보음'에 울릉도 학생들 긴급대피…일부 '불안감' 호소
- 이태원 참사 현장 인근서 서울관광재단 이벤트 "오후 7시 철수"
- 제주대병원 과다 투약 영아 사망…의사·간호사 무더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