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운호고,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 운호고등학교(교장 박균하)는 충북대학교 Bio-PRIDE 고교학점제지원센터에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와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고시 외 과목 개발 협력과 콘텐츠 공유 △공동교육과정 개설 운영 △진로·전공 체험프로그램 협력 △전공 심화 프로그램 전문 인력 협조 등에 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청주 운호고등학교(교장 박균하)는 충북대학교 Bio-PRIDE 고교학점제지원센터에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와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고시 외 과목 개발 협력과 콘텐츠 공유 △공동교육과정 개설 운영 △진로·전공 체험프로그램 협력 △전공 심화 프로그램 전문 인력 협조 등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충북 지역의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연계·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는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 혁신 사업을 총괄하는 기관이다.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과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자체 개발한 ‘면역계의 세계’는 운호고등학교에서 공동교육과정으로 편성해 총 13명이 수강하고 있다.
박균하 교장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다양한 교과목을 개발하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을 정착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알몸으로 '터벅터벅' 번화가 배회한 남성, 문신·흉터 가득 "입가엔 흰 거품" [영상]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