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서 '산자부 장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2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리그는 지자체와 공공‧민간단체의 태양광 보급,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겨루는 태양광 발전 경쟁 리그다.
신성장산업과 이상희 과장은 "앞으로도 태양광 보급과 재생에너지 정책에 대해 더욱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통한 에너지 자립 마을 조성 등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는 2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리그는 지자체와 공공‧민간단체의 태양광 보급,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겨루는 태양광 발전 경쟁 리그다. 2019년부터 시행됐다.
시는 지난해 850여 세대에 태양광을 보급하고 에너지 자립마을을 조성했다. 시민햇빛발전소 1호기 설치를 통해 기후변화 위기 대응과 에너지 전환에 시민 참여를 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17개 광역지자체와 226개 기초지자체 등 공공기관과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에 올해 처음 참가해 수상했다.
신성장산업과 이상희 과장은 "앞으로도 태양광 보급과 재생에너지 정책에 대해 더욱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사고 그 후, 이태원역 1번 출구는?(영상)
- “이태원 간 사람들은 잘못이 없다”…친구 잃은 대학가 '애통'
- '치열한 연장 혈투'…키움, 한국시리즈 1차전 역전승 [TF사진관]
- '이태원 참사' 추모한 野, 정부 책임 묻기 '강공 모드'
- 미공군 B-52 폭격기 6대 호주 배치 추진...인도태평양 안보지형 변화오나
- '이태원 참사' 공연계 직격탄, 모든 공연 취소'초토화'[TF확대경]
- '이태원 참사' 사상자 313명으로 늘어…사망자 68명 발인
- 대법 "공무원 직위해제, 중앙징계위 의결 뒤 효력 상실"
- "추모기간 중 정쟁 자제해야"…'국가책임론'에 말 아끼는 與
- 김용 수사 반환점…이재명 연결고리 캐는 검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