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美큐메드와 플라즈마 제품 공급 계약 체결..."누적 수주 3000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라즈맵(405000)은 미국 큐메드(QMED)와 북아메리카지역 치과 시장을 중심으로 한 895억원 규모의 자사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플라즈맵은 저온 플라즈마 기반 멸균기 제품 '스터링크'를 개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지난해 11월 2등급 의료기기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라즈맵의 스터링크, 액티링크 등 공급계약 체결
국내 900억, 해외 2100억원 등 누적 계약금 3000억원 달성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플라즈맵(405000)은 미국 큐메드(QMED)와 북아메리카지역 치과 시장을 중심으로 한 895억원 규모의 자사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플라즈맵은 저온 플라즈마 기반 멸균기 제품 ‘스터링크’를 개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지난해 11월 2등급 의료기기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당시 스터링크는 미국 외 국가 업체의 멸균기 제품 중 최초로 FDA의 허가를 획득한 제품이 됐다. 특히 미국 내 유통되는 소형 멸균기 제품으로는 스터링크가 유일한 상황이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동부에서 손꼽히는 의료기기 공급업체 큐메드가 플라즈맵의 스터링크 및 임플란트 표면 활성 제품 ‘액티링크’ 등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플라즈맵에 따르면 이번 계약을 포함해 누적 수주 계약금은 3000억원이다. 국내 16건(900억원), 해외 36건(2100억원) 등의 계약을 체결했다.
임유봉 플라즈맵 대표는“최근 코스닥 상장을 완료하면서 사업의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며 “글로벌 헬스케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로 말했다.
김진호 (two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딸아, 어떡하니 정말”… 20대 청춘 영정사진 앞 ‘정규직 사령장’
- 이재명 '몰랐다' 뒤집을 유동규 진술 "김문기와 함께 카트 타"
- "누가 가래?" "장례비 지급 반대" 참사에 도넘은 2차 가해와 조롱
- 이재명 "尹 정부, `영정사진 붙이지 마라?`…꼼수로 피해자 우롱"
- "애들 밥 한끼 먹여야"...'이태원 참사' 제사상에 경찰도 눈물
- 울릉군 공습경보 발령에 주민들 "사이렌 소리 울려 깜짝"
- (영상) "사람 죽어요! 제발!" 24시간 고군분투한 영웅 경찰관
- LG 트윈스 오지환, 이태원 참사 사망자 빈소 방문
- 사형장서 장기기증한 살인범, 증오로 일관한 지존파[그해 오늘]
- 심민영 트라우마센터장 "참사 현장 접한 생존자들 PTSD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