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운호고-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 운호고등학교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는 2일 충북대학교 Bio PRIDE 고교학점제 지원센터에서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박균하 운호고등학교 교장, 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장, 한상배 바이오헬스산업본부장 등 11명이 참석했다.
현재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자체 개발한 '면역계의 세계'는 운호고등학교에서 공동 교육과정으로 편성해 총 13명이 수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 운호고등학교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는 2일 충북대학교 Bio PRIDE 고교학점제 지원센터에서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박균하 운호고등학교 교장, 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장, 한상배 바이오헬스산업본부장 등 11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고시 외 과목 개발 협력 △콘텐츠 공유 △공동교육과정 개설 운영 △진로‧전공 체험 프로그램 협력 △전공 심화 프로그램 전문 인력 협조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충북지역의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연계 및 협력 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는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 혁신 사업을 총괄하는 기관으로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과 고교 학점제 운영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한다.
현재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자체 개발한 ‘면역계의 세계’는 운호고등학교에서 공동 교육과정으로 편성해 총 13명이 수강하고 있다.
박균하 교장은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다양한 교과목을 개발하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이 정착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사고 그 후, 이태원역 1번 출구는?(영상)
- “이태원 간 사람들은 잘못이 없다”…친구 잃은 대학가 '애통'
- '치열한 연장 혈투'…키움, 한국시리즈 1차전 역전승 [TF사진관]
- '이태원 참사' 추모한 野, 정부 책임 묻기 '강공 모드'
- 미공군 B-52 폭격기 6대 호주 배치 추진...인도태평양 안보지형 변화오나
- '이태원 참사' 공연계 직격탄, 모든 공연 취소'초토화'[TF확대경]
- '이태원 참사' 사상자 313명으로 늘어…사망자 68명 발인
- 대법 "공무원 직위해제, 중앙징계위 의결 뒤 효력 상실"
- "추모기간 중 정쟁 자제해야"…'국가책임론'에 말 아끼는 與
- 김용 수사 반환점…이재명 연결고리 캐는 검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