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콜센터 직원 대상 '새늘쉼터' 오픈
오정인 기자 2022. 11. 2. 15:4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설동 한화생명 서울콜센터에 마련된 '새늘 쉼터'에서 시각장애인 안마사가 수기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 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콜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헬스케어실 '새늘 쉼터'를 오픈했습니다.
오늘(2일) 한화생명은 서울과 대전, 부산에 있는 콜센터에 이같은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새늘이란 언제나 새롭게를 뜻하는 순 우리말로 콜센터 직원들이 지친 하루를 잊고 항상 새롭고 건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늘 쉼터에서는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이 전문적인 수기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화생명은 이를 위해 총 12명의 중증 시각장애인 안마사를 채용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콜센터 직원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 제공 뿐만 아니라 향후 장애인의 사회참여 및 일자리 확대에도 도움을 줄 수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반 기업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명언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함께 멀리라는 한화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새늘 쉼터에 시각 장애인 안마사를 고용했다"며 "이같은 복지 서비스를 63빌딩의 한화생명 본사로까지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경찰,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서울청·용산서 등 압수수색
- 농심 부산공장서 20대 여성 끼임사고…
- 軍, NLL 이북 공해에 전투기로 공대지 대응 사격 미사일 3발 발사
- 北, 사상 처음 NLL 이남 탄도미사일 도발·다른 방향 10여 발 발사
- 이재명
- 금리 7% 시대에 연 1% 대출…마지막 신혼희망타운 판교대장
- 회사채 눈치 보이고 대출도 어렵다?…한전 '사면초가'
- "북 미사일, 분단 후 처음 우리 영해 근접 낙탄…용납 불가" - SBS Biz
- '다시 치솟았다' 10월 물가 5.7%…멀어진 정점론
- '라임 몸통' 김봉현 은닉재산 65억 원 동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