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세계 AI 추천 대회서 12위...국내 기업 최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천분야 세계 최고 권위 학회에서 주관하는 ACM RecSys 챌린지 2022 대회에서 국내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12위에 입상했다.
업스테이지는 추천 시스템 분야 최고 권위 학회 중 하나인 ACM RecSys가 주최한 AI 추천 대회에 전체 12위로 입상, 국내 기업 중 최고의 성과를 냈다고 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추천분야 세계 최고 권위 학회에서 주관하는 ACM RecSys 챌린지 2022 대회에서 국내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12위에 입상했다.
업스테이지는 추천 시스템 분야 최고 권위 학회 중 하나인 ACM RecSys가 주최한 AI 추천 대회에 전체 12위로 입상, 국내 기업 중 최고의 성과를 냈다고 2일 밝혔다.
ACM RecSys 챌린지는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회로 음악, SNS,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AI 추천 문제를 다룬다. AI 추천을 연구하는 전세계 대학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추천 모델을 검증해 보는데, 이전 대회 우승팀으로는 중국의 알리바바, 러시아의 얀덱스, 엔비디아 등 각국을 대표하는 빅테크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올해 대회는 패션 개인화 AI 솔루션인 Dressipi의 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패션 추천 대회로 열러 350여개 팀이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대회 우승은 중국 최대 커머스 업체인 샤오망이 차지했다. 업스테이지 챌린지스 팀과 추천 팀은 1위와 0.016점 차로 전체 순위 12위에 입상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추천AI 최고 권위 학회인 ACM RecSys에서 개최한 챌린지 대회의 국내 최고 순위 입상으로 업스테이지 추천 기술이 다시 한 번 글로벌 톱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며 “검증된 업스테이지의 AI Seargest 기술로 초개인화가 필요한 모든 기업과 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AI추천 기술 공유장 열린다
- 패션 앱 '브랜디', 업스테이지 AI 솔수션으로 맞춤형 서비스
- 데이터 기반 금융 디지털혁신 경험 공유장 열린다
- 업스테이지, AI OCR 강연 자리 연다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SK E&S 품은 '新SK이노' 출범…종합 에너지 포트폴리오 구축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엔비디아 주가 5% 급락…AI 투자 둔화 우려
- 의료대란에도 전통제약사들 3분기 실적 ‘나름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