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차세대 전기차에 ‘탄화규소 반도체’ 기술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글로벌 탄화규소 반도체 기업인 '울프스피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차세대 전기차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연장된 주행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2일 밝혔다.
티에리 볼로레 재규어랜드로버 CEO는 "울프스피드와의 관계를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발전시킴으로써 탄화규소 반도체 기술을 미래 전기차 모델에 적용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차세대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연장된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글로벌 탄화규소 반도체 기업인 ‘울프스피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차세대 전기차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연장된 주행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2일 밝혔다.
울프스피드의 탄화규소 반도체 기술은 배터리에서 전기 모터로 동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인버터에 사용된다. 해당 첨단 기술을 적용한 랜드로버의 첫 순수전기차는 2024년 출시될 예정이며 재규어 전기차 모델은 20205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전력이 있는 재규어 TCS 레이싱 팀과 울프스피드의 기존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미래 전기차 생산에 필수적인 기술 확보를 위해 울프스피드 공급 보증 프로그램TM에 참여할 예정이다.울프스피드는 400V에서 800V까지의 모든 전압 스펙트럼에 걸쳐 전기 추진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탄화규소 반도체 전력장치 솔루션은 올해 4월 문을 연 뉴욕 마시에 위치한 세계 최대 200mm 탄화규소 반도체 제조시설인 울프스피드 모호크 밸리 팹에서 생산된다.
앞서 재규어 랜드로버는 지난 2월에도 엔비디아와 2025년부터 출시될 차세대 자동차를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 기반의 첨단 자율주행 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둔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한 바 있다.
티에리 볼로레 재규어랜드로버 CEO는 "울프스피드와의 관계를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발전시킴으로써 탄화규소 반도체 기술을 미래 전기차 모델에 적용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차세대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연장된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혜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 김천서 유부남·미혼 여교사 간 교내 불륜…지역사회 ‘발칵’
- [속보] 울릉군에 한때 공습경보...北, 사상 첫 NLL 이남으로 탄도탄 도발
- 참사 나자 ‘정권퇴진운동’ 우려 동향보고서 만든 경찰
- [단독] 서울청장, 참사 1시간21분 뒤에야 보고받았다
- “인생 참 덧없네”…옥주현, 이태원 참사로 지인 잃어
- 이수진, 애도기간 중 홍보글 논란…“표현 서툴러 마음 무거워”
- 연인·동료 7명이 갔다 4명 참변… 남친만 살아와 빈소 지켜
- [속보] “北미사일, 분단후 처음 우리영해 근접 낙탄”…합참 “용납 못해”
- 美방산업계, K-방산 유럽 진출에 초비상…“폴란드로 안 끝날 수도”
- [단독] 폴란드 K2전차병 10명 기계화학교 6일 입교…17조원대 막판 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