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안동시의회는 오는 17일까지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고 시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제보 대상은 시정과 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건의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며, 제보받은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경상북도 안동시의회는 오는 17일까지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고 시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제보 대상은 시정과 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건의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며, 제보받은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와 관련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안동시의회 홈페이지 열린광장 내 참여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우편 접수(안동시 퇴계로 115 의회사무국)를 통해 가능하다.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는 시민이 직접 내는 현장 목소리를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하면 30만원' 中지자체 보조금에…누리꾼 "너나 가져" 조롱
- "아버지 시신 냉동고에 숨겼다"…40대 아들 1년 만에 자수
- 1144회 '로또' 당첨번호 '3·4·12·15·26·34'…보너스 번호 '6'
- 서울 낮 기온 25.1도…11월 기온 역대 4위
- "잘 알고 치료해야"…환절기 일교차에 '구내염' 주의
- 美 핼러윈 축제 총격에 사상자 속출…독일서도 폭동
- 중국 8일부터 '무비자'로 간다…"최대 15일까지 가능"
- [현장] "박근혜보다 더 심해" vs "아직은 지켜봐야"
- 에르메스 상속남 '18조 주식' 분실…자작극일까 횡령일까
- 알몸으로 길거리 활보한 남성…"문신과 흉터가 한가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