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지역 최초 최고 특화 설계로 차별화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설사들이 차별화 전략을 앞세워 분양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층, 커뮤니티 시설, 설계 특화 등을 내세워 희소성을 강조하고 있다.
8월 창원자이 시그니처도 지역 최초 음식물쓰레기 이송 시스템 등 차별화 설계로 평균 2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스카이라운지, 단지 내 수영장 등 차별화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동희 기자 = 건설사들이 차별화 전략을 앞세워 분양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층, 커뮤니티 시설, 설계 특화 등을 내세워 희소성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 10월 부산서 분양한 '양정자이더샵SK뷰'는 평균 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227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규모에 걸맞은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 유리 패널로 디자인한 커튼월룩 등을 도입해 차별화했다. 8월 창원자이 시그니처도 지역 최초 음식물쓰레기 이송 시스템 등 차별화 설계로 평균 2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쌍용건설은 전남 여수시 최초의 '플래티넘' 브랜드 단지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여수 최중심에 들어서는 최고층 단지로 일대 스카이라인을 바꿀 예정이다. 바다 전망이 가능하며 전세대 광폭 드레스룸 등 특화 설계로 차별화를 꾀한다.
대우건설은 경남 진주 진주혁신도시 일원에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를 11월 분양한다. 진주혁신도시 첫 번째 푸르지오 단지로 지상 최고 39층 4개 동 전용면적 88~124㎡ 792실 규모다. 스카이라운지, 단지 내 수영장 등 차별화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DL건설은 충남 홍성군에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 분양을 준비 중이다. 홍성군 첫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플랫폼'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1월 충남 아산에 '힐스테이트 아산 센트럴'을 선보인다. 단지 내 상가에 온천시설(유료시설)이 입점한다.
yagoojo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