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 커리, 빛바랜 '트리플-더블'… GSW, 마이애미에 역전패

이준태 기자 2022. 11. 2.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프로농구(NBA) 지난 시즌 챔피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스테픈 커리가 '트리플-더블'하며 맹활약했지만 마이애미 히트에 역전패했다.

워리어스는 2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FTX 아레나에서 열린 NBA 정규리그에서 마이애미에 109-116으로 패했다.

워리어스는 커리가 23득점 13리바운드 13도움으로 커리어 10번째 트리플-더블을 달성했다.

커리의 3점슛으로 워리어스가 달아나는 듯 보였지만 힘이 부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마이애미 히트에 109-116으로 역전패했다. 사진은 2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FTX 아레나에서 열린 NBA 정규리그 경기에서 워리어스의 자마이칼 그린이 슛을 시도할 때 마이애미의 드웨이 데드먼이 막아서는 모습. /사진=로이터
미국 프로농구(NBA) 지난 시즌 챔피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스테픈 커리가 '트리플-더블'하며 맹활약했지만 마이애미 히트에 역전패했다.

워리어스는 2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FTX 아레나에서 열린 NBA 정규리그에서 마이애미에 109-116으로 패했다. 이날 경기에 패한 워리어스는 3연패 늪에 빠졌다.

워리어스는 커리가 23득점 13리바운드 13도움으로 커리어 10번째 트리플-더블을 달성했다. 앤드류 위긴스도 21득점했고 지난 경기에서 테크니컬 퇴장을 당한 클레이 탐슨도 3점슛 4개를 곁들이며 19득점을 넣었지만 4쿼터 마이애미의 추격을 당해내지 못했다.

마이애미는 '에이스' 지미 버틀러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버틀러는 23득점 6리바운드 8도움을 기록했다. 자유투를 9개 얻어 모두 성공시켰다. 막스 스트러스도 3점슛 4개를 포함해 24득점을 성공시켰다. 밤 아데요는 19득점했고 던컨 로빈슨도 17득점해 팀 승리를 견인했다.

워리어스는 1쿼터를 24-33으로 9점을 뒤진 채 마쳤다. 2쿼터에선 경기 초반 데스몬드 그린의 연이은 골밑득점으로 추격의 불씨를 이어간 워리어스는 조던 풀의 슛 성공으로 45-44 처음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내 마이애미가 재역전하며 2쿼터를 56-58로 마쳤다.

경기 후반에 돌입해 워리어스는 맹공을 퍼부으며 다시 역전을 기록했다. 3쿼터 내내 경기를 주도했던 워리어스는 94-86으로 8점차 리드를 가져가며 승리를 가져가는 듯했다.

마이애미는 로빈슨의 외곽슛에 힘입어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경기 6분여를 남겨두고 양팀은 102-102 동점을 이뤘다. 커리의 3점슛으로 워리어스가 달아나는 듯 보였지만 힘이 부족했다. 결국 워리어스는 계속 실점하면서 109-116으로 졌다.

[머니S 주요뉴스]
"천국에서 푹 쉬길"… 정재호, 이태원서 지인 잃어
'벤투호 경계령'… 베테랑 수아레스, 멀티골 폭발
송윤아 인성 이 정도?… 정정아 "정말 왜이러세요"
유아인이 '이태원 참사' 원인?… "한국에 없어"
'타격 기계' 푸홀스, 은퇴 선언… '명예의 전당' 가능할까
50억 재력가라더니… "짝퉁 의혹? 그게 중요한가"
포그바, 카타르 못 간다… 무릎 부상으로 소속팀 이탈
"왜이리 말랐어?"… 유깻잎, 몸무게 인증 '눈길'
우크라, 러 축구계 퇴출… 이란월드컵 출전금지 요청
'환승연애' 코코, 이태원서 지인 잃어… "슬퍼"

이준태 기자 jun_elijah@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