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판 돌입 'XM3 E-TECH 하이브리드' 가상공간 체험 진행

노주섭 2022. 11. 2. 13: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서 호평받는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가상공간·현실공간 모두에서 체험해보세요." 부산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인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는 2일 오후부터 메타버스공간에서 소비자들이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새로운 경험으로 느낄 수 있도록 메타 언팩트(Meta Unpacked)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Create Your Epic Car) NFT 이벤트와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 등과 같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들이 흥미롭고 재미있는 자동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여정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 언팩트 오픈..오는 7~18일 부산서 시승 행사도
XM3 E-TECH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오렌지.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파이낸셜뉴스] "유럽서 호평받는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가상공간·현실공간 모두에서 체험해보세요."
부산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인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는 2일 오후부터 메타버스공간에서 소비자들이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새로운 경험으로 느낄 수 있도록 메타 언팩트(Meta Unpacked)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가상공간 어플리케이션 월즈 오브 유(Worlds od You)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이번 메타 언팩트는 오는 7~18일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과 연계, 국내 최초로 가상공간과 현실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것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에 참여하면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의 아바타로부터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특장점 설명을 들을 수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내외부도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Create Your Epic Car) NFT 이벤트와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 등과 같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들이 흥미롭고 재미있는 자동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여정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국내 시판 돌입 'XM3 E-TECH 하이브리드' 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부산에서 생산돼 전세계 수출 중인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부산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시승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부산 시승 프로그램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부산시청 로비 시민접견실 부근에 마련된 접수 데스크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난달 28일 국내 출시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주행을 할 수 있는 'EV 모드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배터리 충전이 이뤄지는 'B-모드'도 제공된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구동 전기모터(36kW/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돼 높은 에너지 효율은 물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균형있게 제공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