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성진, KBS 라디오 DJ 발탁…전역 후 열일[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 리더 겸 보컬, 기타리스트 성진이 라디오 DJ로 발탁됐다.
11월 2일 KBS에 따르면 성진은 이날 밤 12시(3일 0시) 방송되는 KBS 쿨FM 'Station Z'(스테이션 제트)에 출연한다.
성진은 이날 첫 방송을 시작으로 한동안 매주 수요일 밤 12시 청취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전역 당일 데이식스 데뷔 7주년을 기념해 대면 팬 이벤트를 개최했고, 10월 26일 방송된 EBS 라디오 '펜타곤의 밤의 라디오'에도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 리더 겸 보컬, 기타리스트 성진이 라디오 DJ로 발탁됐다.
11월 2일 KBS에 따르면 성진은 이날 밤 12시(3일 0시) 방송되는 KBS 쿨FM 'Station Z'(스테이션 제트)에 출연한다.
성진은 이날 첫 방송을 시작으로 한동안 매주 수요일 밤 12시 청취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성진은 이날 방송에서 청취자들에게 자신의 추천곡을 소개하고, 청취자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시간도 마련한다.
성진은 지난해 3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조교로 성실하게 복무하다 올 9월 7일 만기 전역했다.
전역 후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며 열일 중이다. 전역 당일 데이식스 데뷔 7주년을 기념해 대면 팬 이벤트를 개최했고, 10월 26일 방송된 EBS 라디오 '펜타곤의 밤의 라디오'에도 게스트로 출연했다.
성진은 '펜타곤의 밤의 라디오'에서 올해 활동 목표와 계획에 대해 "노래를 오래 쉬어서 일단 감을 찾는 것이 목표"라며 "팬 분들과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씩은 어떤 걸로든 만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살짝은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성진이 예고한 팬 소통은 KBS 라디오 DJ 활동이었다.
성진은 2015년 9월 7일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데이식스로 데뷔했다. 'Congratulations'(콩그레츄레이션)을 필두로 '놓아 놓아 놓아', '예뻤어', 'I Loved You'(아이 러브드 유), '좋아합니다',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Sweet Chaos'(스위트 카오스), 'Zombie'(좀비), 'You make Me'(유 메이크 미) 등까지 숱한 자작곡을 히트시키며 K팝 대표 밴드이자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로 자리매김했다.
성진을 제외한 데이식스 멤버 3인은 군 복무 중이다. 보컬 겸 베이스 영케이는 지난해 10월 12일 아이돌 가수 최초 카투사(KATUSA: Korean Augmentation to the United States Army)로 입대해 내년 4월 11일 전역을 앞두고 있다.
드러머 도운은 1월 17일 육군으로 입대해 내년 7월 16일 제대 예정이다. 3월 28일 아이돌 가수 최초 해군이 된 보컬 겸 건반 원필은 내년 11월 27일 전역한다. 2023년 연말이면 완전체로서 팬 마이데이(MY DAY)와 재회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지 “오빠 잘 계시죠?” 선함이 몸에 베어 있던 故김주혁 그리워
- 옥주현 “돌아오겠다던 너…감정 요동친다” 이태원 참사로 지인 잃어
- 서현진 “어려보이는 여성들 서럽고 기 막혀” 이태원 피해자 입관식 목격
- 故박지선 그리운 2주기‥여전히 우리의 ‘멋쟁이 희극인’
- 유현희 “연 끊자던 父, 무섭지만 가장 날 사랑하는 사람” 눈물(고딩엄빠)
- 황기순 “중학생 子, 핼러윈 축제 가고 싶다 했는데…참사로 가슴 쓸어내려”(아침)
- 채리나, 만신창이 발→손목 깁스 “3주 만에 병원 갔더니”
- 나나, 온몸이 도화지…등+팔 가득 채운 타투 자랑
- 기은세, 또 D사 벨트 거꾸로 찼네‥감성은 충만한데 패션은 삐끗
- ‘유깻잎과 이혼’ 최고기, 월수입 12만 원+육아 고충 “도와달라”(최고기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