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주치의, '안면 충돌' SON 상태에 "심각한 정도 아니라고 판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의 부상 정도에 모든 이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조윤상(강서바른세상병원 원장) 남자국가대표팀 주치의는 심각한 부상까지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조 원장은 2일 스포츠서울과 통화에서 "외관상 봤을 땐 스스로 그라운드를 빠져나가기도 했고, 경기 후 선수들과 기념 사진을 찍기도해서 심각한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된다. 월드컵 출전까지는 문제가 없을 듯 보인다"라면서도 "팀 닥터의 판단이 중요해보인다. 아직 정확한 부상 정도는 듣지 못했다. 상태 확인을 위해 공문을 보내놓은 상태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2일(한국시간) 프랑스 마르세유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마르세유(프랑스)와 D조 최종 6차전 원정 경기에 선발로 출전했다가 전반 29분 만에 교체됐다.
마르세유 찬셀 음벰바와 강하게 충돌했다. 전반 23분 중원에서 공중볼 경합 도중 음벰바의 오른쪽 어깨와 안면이 부딪혔다. 왼쪽 얼굴을 감싸쥔 채 착지한 손흥민은 그대로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코에서는 출혈이 발생했고, 눈과 코는 심하게 부어올랐다. 결국 손흥민은 의료진의 부축을 받은 채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아직 정확한 상태는 알 수 없다. 경기 후 크리스티안 스텔리 수석코치는 손흥민의 상태를 전했다. 그는 “정확한 상태 체크는 내일 해야 할 것 같다”며 운을 뗀 뒤 “경기 종료 후 손흥민은 라커룸에서 함께 승리를 축하했다. 아직 어떤 진단이 내려질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뇌진탕인지는 알 수 없다. 상처를 입었고, 눈이 아직 부어있다”고 했다.
부상 정도는 그리 심각해보이지 않는다는 게 조윤상 원장의 판단이다. 조 원장은 2일 스포츠서울과 통화에서 “외관상 봤을 땐 스스로 그라운드를 빠져나가기도 했고, 경기 후 선수들과 기념 사진을 찍기도해서 심각한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된다. 월드컵 출전까지는 문제가 없을 듯 보인다”라면서도 “팀 닥터의 판단이 중요해보인다. 아직 정확한 부상 정도는 듣지 못했다. 상태 확인을 위해 공문을 보내놓은 상태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손흥민은 경기 후 승리 기념 단체 사진을 찍었다. 이날 역전골을 넣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자신의 SNS에 공개한 승리 기념 사진 속 손흥민은 맨 앞줄 오른쪽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얼굴은 부어있었지만, 표정이 마냥 어둡지만은 않았다.
다만 조심해야 할 건 뇌진탕이다. 외상 발생 후 뇌진탕 증세가 발생할 확률도 있다. 이에 영국 매체 런던풋볼은 후속 조치가 중요하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그가 경기에 뛰기 적합한지 뇌진탕 관련 수칙을 적용해야 한다. 공식적인 임상 평가 작성, 관련 의료진의 회복에 대한 소견, 잉글랜드 축구협회(FA) 규정에 따라 훈련 복귀 후 다음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며 ”구단은 선수 건강이 최전선에 있는지 모든 정보를 제출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윤상 원장 역시 “이번 월드컵에서도 뇌진탕은 중요하게 다루는 사안 중 하나다. 가이드라인이 있다. 정확한 상태는 기다려봐야 알겠지만, 휴식을 취한다면 문제가 크진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했다.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볼살 쪽 황정음, 아유미 결혼식 민폐하객 등극
- 함소원. 재산 공개 "보유 부동산 5채..서울 2개, 경기도 3개"
- 손흥민, 안면 부상으로 전반전 교체…월드컵 앞두고 초긴장
- '고척스카이돔 내한' 미고스 멤버 테이크오프, 총격으로 사망.. 향년 28세 [할리웃톡]
- '구준엽♥' 서희원, 결혼 8개월 만에 난데없는 임신설..어떤 사진이길래?
- 박애리♥팝핀현준, 2억 엘리베이터 설치한 집 공개.. 팝핀현준 "엄마보다 먼저 죽으려고" (마이웨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