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718 스타일 에디션 공개
2022. 11. 2. 12: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 외향적이고 독보적인 외관 포르쉐AG가 2일 새로운 컬러와 조화로운 대비가 특징인 신형 718 스타일 에디션을 공개했다.
새 차는 718 박스터 스타일 에디션과 718 카이맨 스타일 에디션 2종으로 나뉜다.
특히 이번 718 스타일 에디션에는 964 세대의 전설적인 포르쉐 911 카레라 RS 루비 스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루비 스타 네오 컬러를 선택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외향적이고 독보적인 외관
포르쉐AG가 2일 새로운 컬러와 조화로운 대비가 특징인 신형 718 스타일 에디션을 공개했다.
새 차는 718 박스터 스타일 에디션과 718 카이맨 스타일 에디션 2종으로 나뉜다. 주행의 즐거움과 일상적 실용성을 결합한 미드 엔진 스포츠카다.
포르쉐는 매력적인 외관 디자인의 익스클루시브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718 스타일 에디션에는 964 세대의 전설적인 포르쉐 911 카레라 RS 루비 스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루비 스타 네오 컬러를 선택했다.
이 외에도 익스클루시브 요소를 통해 차별화했다. 먼저 고광택 블랙 컬러의 20인치 718 스파이더 휠이 장착되며 휠 허브 커버는 컬러 포르쉐 크레스트가 적용됐다.
스타일 에디션은 블랙 스포츠 배기 시스템 테일파이프와 후면의 고광택 실버 컬러 '포르쉐' 레터링으로도 구별 가능하다. 718 박스터 스타일 에디션에는 사이드 윈도우에 양각으로 새겨진 '박스터'가 소프트 톱에 익스클루시브 라벨로 적용된다.
또 추가 비용 없이 블랙, 화이트 두 종류의 718 에디션 콘트라스트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두가지 패키지 모두 전면 러기지 컴파트먼트 리드의 스트라이프 패턴, 측면의 포르쉐 레터링, 블랙 또는 고광택 화이트 컬러로 마감된 휠, 후면의 제품명 등을 포함한다.
실내는 대조되는 초크 스티칭과 조명이 더해진 스테인리스 스틸 도어 실, 포르쉐 크레스트가 새겨진 헤드레스트 등이 포함된 블랙 가죽 패키지가 특징이다.
편의품목으로는 LED 주간 주행등이 포함된 바이제논 메인 헤드라이트와 리어 뷰 카메라를 포함한 프런트 및 리어 파크 어시스트, 애플 카플레이 등이 있다. 또 크루즈 컨트롤, 레인 센서를 포함한 자동 조광 내·외부 미러, 열선 내장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도 기본이다.
여기에 열선 내장 시트, 듀얼 존 자동 온도 제어, 대조되는 초크 스티칭이 적용된 블랙 플로어 매트와 가죽 커버,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가 모두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파워 트레인과 섀시는 스타일 에디션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최고출력 300마력의 2.0ℓ 박서 엔진을 탑재한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 엔트리를 기반으로 한다. 터보 차저 4기통 엔진은 38.7㎏∙m 토크를 발휘하며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들어간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5.1초(7단 PDK: 4.7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75㎞/h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해 각각 6만8,510유로(한화 약 9,600만원)와 6만6,487유로(한화 약 9,300만원)부터 시작한다.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기아, 청소년 진로 상담 프로그램 선봬
▶ 쏘카, 출퇴근 전용 구독상품 공개
▶ [하이빔]자율주행 현실 자각한(?) 포드
▶ 쏘카, 출퇴근 전용 구독상품 공개
▶ [하이빔]자율주행 현실 자각한(?) 포드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