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홍남표 창원시장 집무실·거주지 압수수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이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강제수사에 나섰다.
창원지검은 2일 오전 홍 시장의 집무실과 창원시 진해구 풍호동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이날 압수수색은 홍 시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가 포착된 데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홍 시장의 구체적인 혐의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저널=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검찰이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강제수사에 나섰다.
창원지검은 2일 오전 홍 시장의 집무실과 창원시 진해구 풍호동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이날 압수수색은 홍 시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가 포착된 데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홍 시장의 구체적인 혐의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으로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역 법조계 일각에서는 지난 6월 지방선거 당시 국민의힘 당내 경선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가 최근 불거진 것으로 보고 있다.
홍 시장은 6·1지방선거 때 당내 경선을 치열하게 치른 뒤 후보가 돼 본선에서 당선했다.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의 기소 여부는 선거 6개월인 12월1일 이전에 결정이 나야 한다.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과 김의겸, 尹대통령과 추미애…탄력 받는 ‘평행이론’ - 시사저널
- 전세대출 금리 7% 돌파…연내 8% 넘어설 수도 - 시사저널
- 7차 유행 이끌 ‘새 변이’ 모르는데…개량 백신 효과 있나 - 시사저널
- 코로나 9주 만에 확산세 전환…11월 재유행 ‘경고등’ - 시사저널
- BTS 군복무, 왜 병역 특혜 논란으로 얼룩졌나 - 시사저널
- 중대재해법 시행 후, 건설 현장 사망자 더 늘었다 - 시사저널
- ‘이것’ 줄어든 사람들, 내장지방 늘어났다 - 시사저널
- 늘어가는 얼굴 주름살…생활 속 예방법 3 - 시사저널
- 현실로 다가온 ‘트윈데믹’ “작년보다 혹독한 겨울 될 것” - 시사저널
- 10년 젊게 사는 법 ‘시계 거꾸로 돌리기’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