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알티, 코스닥 입성···인재 채용 확대·글로벌 공략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신뢰성 분석 기업 큐알티(QRT)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큐알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반도체 개발칩에 대한 신뢰성 시험과 종합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김영부 큐알티 대표는 "자사 발전 가능성과 가치를 인정해 준 기관, 개인투자자와 협력사들에게 감사하다"며 "기술력 고도화를 통한 미래 시장 선점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해 주주와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반도체 신뢰성 분석 기업 큐알티(QRT)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공모자금을 활용해 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큐알티는 2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김영부 큐알티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관계자와 함께 코스닥 상장 기념식을 가졌다.
큐알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반도체 개발칩에 대한 신뢰성 시험과 종합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반도체 신뢰성 시험 규격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반도체 장비 제조사, 종합반도체기업(IDM), 팹리스, 파운드리 등 약 1천500개의 국내외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신뢰성 시험은 반도체가 고온다습한 조건이나 물리적 충격에도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큐알티는 불량 원인을 파악하는 종합분석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장비 개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세계 최초 '소프트에러 검출 상용화 장비' 와 '5G 지능형 수명평가 장비'를 국책과제로 개발하고 있다.
큐알티는 실적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705억원, 영업이익은 약 186억원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매출액은 약 304억원, 영업이익은 약 82억원을 달성했다.
큐알티는 공모 자금을 활용해 연구개발 인력을 늘리고 기술평가 부문 장비를 추가 확보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영부 큐알티 대표는 "자사 발전 가능성과 가치를 인정해 준 기관, 개인투자자와 협력사들에게 감사하다"며 "기술력 고도화를 통한 미래 시장 선점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해 주주와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세 조종 혐의, 퀀타피아 투자자 구속
- [내일날씨] 토요일, 전국 곳곳 '가을비'…태풍 '콩레이' 영향에 강풍도
-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학원 노하우 알려준다더니"
- 10년만에 '스초생' 후속작…투썸의 '디저트 맛집' 굳히기 [현장]
- 개혁신당, 정진석 '당 지지율' 비하에 분개…"꼰대스러운 인식"
- "그룹사운드 붐 이끈 록그룹 1세대"…'히식스' 조용남, 별세
- 러 외무장관 만난 北 최선희 "김정은, 핵 강화 노선 바꾸지 않을 것 확언"
- 화물차 넘어지자, 돼지들 '와르르'…도로서 '돼지 탈출 소동'
- 욱일기 들고 "다케시마" 외친 美 유튜버…서경덕 "강력 처벌해야"
- "레스토랑 공금을 부모에게"…트리플스타, 경찰 내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