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어그가 끌고 호카가 민다’ 덱커, 강력한 성장모멘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그, 호카오네오네 등의 신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덱커아웃도어(DECK)가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주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크리스토퍼 나돈은 어그 브랜드에 대해선 "높은 마진과 강력한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덱커의 대표 브랜드"라고 평가하며 "어그가 호카의 성장 기반을 위한 자금 지원 등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ofA, 투자의견 '매수'·목표가 425달러 제시...17% 추가상승 여력
호카, 강력한 성장모멘텀 주목...인지도 및 점유율 상승세
어그, 고마진·강력한 현금흐름·점유율 상승 '긍정적'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어그, 호카오네오네 등의 신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덱커아웃도어(DECK)가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주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1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크리스토퍼 나돈 애널리스트는 덱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25달러를 제시했다. 이날 종가가 362.98달러(전일대비 3.7%↑)인 것을 고려할 때 17% 가량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평가한 것.
앞서 덱커는 지난달 27일 2022회계연도 4분기(7~9월)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8억7600만달러로 시장예상치 8억400만달러를 크게 웃돌았고, 주당순이익(EPS) 역시 3.8달러로 예상치 3.63달러를 상회했다. 다만 2023회계연도(2022년10월~2023년9월) 연간 매출 가이던스를 시장예상치 35억1000만달러보다 낮은 34억5000만~35억달러로 제시하면서 우려를 키우기도 했다.
시장에서는 덱커가 1분기(10~12월)에 12억8000만달러의 매출액과 9.64달러의 EPS를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주력 브랜드인 어그(부츠) 판매 성수기가 동절기인만큼 계절적으로 1분기 실적이 좋은 편이다.
그는 “소비자 사이에서 호카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호카 브랜드 매출 규모가 현재 11억달러에서 2025년에는 22억달러로 두배 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 호카는 월가에서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신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크리스토퍼 나돈은 어그 브랜드에 대해선 “높은 마진과 강력한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덱커의 대표 브랜드”라고 평가하며 “어그가 호카의 성장 기반을 위한 자금 지원 등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그는 단순한 팬데믹 승자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내다봤다. 팬데믹 기간 중 편한 신발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크록스, 어그 등이 수혜를 본 바 있다.
그는 다만 “인플레이션 환경 속에서 초과 재고 처리를 위한 판촉(할인 마케팅 등) 등으로 타격을 볼 수 있지만 그동안 경험적으로 볼 때 덱커는 충격이 제한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덱커는 올들어 주가 하락률이 1% 미만에 그치는 등 시장 수익률(s&p500, -19.1%)을 크게 웃돌고 있다. 특히 하반기 들어서는 42% 넘게 급등하는 등 차별화된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다.
유재희 (jhyoo7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울릉군 공습경보 발령에 주민들 "사이렌 소리 울려 깜짝"
- (영상) "사람 죽어요! 제발!" 24시간 고군분투한 영웅 경찰관
- 사형장서 장기기증한 살인범, 증오로 일관한 지존파[그해 오늘]
- "애들 밥 한끼 먹여야"...'이태원 참사' 제사상에 경찰도 눈물
- 이재명 "尹 정부, `영정사진 붙이지 마라?`…꼼수로 피해자 우롱"
- 손흥민, UCL서 강한 충돌로 안면 부상…팀은 16강 진출
- 심민영 트라우마센터장 "참사 현장 접한 생존자들 PTSD 우려"
- 출석만 해도 420만원 준다?…내년 정부 지원 인턴 프로그램 부실 ‘우려’
- 참사 생존자가 공개한 피멍, 반드시 체크해볼 것은?
- 온몸에 '피멍' 든 이태원 생존자…"감각 없어지며 안 움직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