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I love', 美 '빌보드 200' 차트인…'톰보이→누드' 세계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의 당당한 매력이 다시 한 번 글로벌 대중의 집중적인 관심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여자)아이들의 글로벌 약진은 월드디지털송세일즈 13위, 글로벌차트 198위 등 빌보드 차트부터 40개국 아이튠즈 톱앨범 1위, 초동 67만8000장 등의 현재 성과와 함께 더욱 굳건한 모습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아이들의 당당한 매력이 다시 한 번 글로벌 대중의 집중적인 관심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미국 빌보드 발표를 인용, (여자)아이들의 미니 5집 'I love'(아이러브)가 빌보드 200 내 7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지난달 17일 발표 이후 2주만의 기록으로, 데뷔 후 첫 빌보드 메인차트 진입 결실이다. 특히 미국 내 대형음반사를 통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기록으로 전해져 더 큰 의의를 띤다.
(여자)아이들의 '빌보드 200' 진인 배경에는 데뷔 4년차인 현 시점까지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감각으로 글로벌 대중에게 호평을 얻어왔던 바가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
직전곡 '톰보이'로 거둔 글로벌 성과를 발판으로 타이틀곡 ‘누드(Nxde)’에 담은 한층 성숙하면서도 당당한 매력이 집중조명된 것이 가장 큰 계기라 할 수 있다.
이같은 (여자)아이들의 글로벌 약진은 월드디지털송세일즈 13위, 글로벌차트 198위 등 빌보드 차트부터 40개국 아이튠즈 톱앨범 1위, 초동 67만8000장 등의 현재 성과와 함께 더욱 굳건한 모습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Nxde'(누드)로 음악 방송 4관왕을 기록하며 인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작보다 많이 팔린 아이폰16… 애플, 3분기 실적 '기대 이상'
- 10월 수출 575.2억불 기록…반도체·자동차 수출 역대 10월 최대
- 삼성 갤럭시S24 FE 국내 출시…출고가 94만6000원
- 한국앤컴퍼니, 한온시스템 인수 본계약…재계 30위권 '껑충'
- 인텔, 3분기 순손실 23조원 '역대 최대 규모'
- 아이티센그룹, 신규 CI 공개…계열사는 '아이티센' 브랜드로 사명변경
- 한 몸에 머리가 둘, 샴쌍둥이 자매의 결혼 [숏폼]
- '형님'들이 온다…심형래X박준형, '개그콘서트' 등판
- 가온칩스, 'Arm 테크 심포지아' 참가…AI·HPC 반도체 기술 소개
- [단독]CJ온스타일, 딜라이브·아름방송·CCS충북방송 송출 내달부터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