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10일 북미 출시

생활경제부 2022. 11. 2. 11: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가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의 북미 출시일을 오는 10일(현지시간)로 확정했다.



‘크로니클’은전 세계 1억 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지난 8월 국내에 출시후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순위 TOP10을 달성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우수한 성과를 다져왔다.

특히 ‘크로니클’은 8년 이상 전 세계에서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의 핵심 재미인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이를 활용한 전략적 덱 구성의 묘미를고스란히 살려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크로니클’이 자동플레이와 성장 위주의 여타 MMORPG와 구분되는가장 큰 차이점인 동시에, 북미 시장 유저들에게 어필할 매력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더욱이 북미는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가장 많이 포진한 지역이다. ‘서머너즈 워’는지난 2014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게임 매출 순위 2위와 1위를 기록, 한국 게임으로는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성공적인 북미 서비스를위해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출시를 확정했으며, 현지 유저를 대상으로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