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는 요리 앱 `버터얌`, `코엑스 푸드위크`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정보통신이 선보인 요리 앱 '버터얌'이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종합 전시회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여한다.
버터얌은 작년 11월 롯데정보통신의 사내벤처를 통해 기획된 앱으로, 현재 누적 다운로드수가 약 10만 건에 달한다.
버터얌은 초보자도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 부스에서는 버터얌 캐릭터 '얌얌이'로 꾸며진 마트를 둘러보고 앱을 경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이 선보인 요리 앱 '버터얌'이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종합 전시회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여한다.
버터얌은 작년 11월 롯데정보통신의 사내벤처를 통해 기획된 앱으로, 현재 누적 다운로드수가 약 10만 건에 달한다. 버터얌은 초보자도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미리 확인하고, 요리 순서에 맞는 영상 구간과 요리방법을 알려준다. 다시 보고 싶은 구간만 반복해 재생할 수도 있고 타이머 설정도 가능해 쉽게 요리를 따라할 수 있다.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를 쇼핑목록으로도 저장할 수 있다. 저장한 쇼핑목록은 SNS에 공유할 수 있으며 내가 만든 요리나 음식 이야기도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나눌 수 있다. '냉장고 파먹기 챌린지' 같이 일상과 연관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 부스에서는 버터얌 캐릭터 '얌얌이'로 꾸며진 마트를 둘러보고 앱을 경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얼굴 붓고 눈도 못떠 …부상악재에 토트넘 `초긴장`
- “이게 나라냐” 남영희 또 폭탄발언, ‘이태원 참사’ 신고 녹취록 공개…“더 이상 못 참아”
- "인파 소름 끼쳐…압사할것 같다" 신고 받고도 출동 외면한 경찰
- 어머니의 통곡…"밝고 성실한 우리 아이, 되돌릴 수 없는 현실 마음 아파"
- "밤새 시신 50구 날랐다"…20대 업소 직원이 전한 그날 참상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